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한글로 설정하는 방법

by 투데이2 2022. 7. 31.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기본 설정은 영어로 되어있지만, 리마스터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한국어/한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옵션을 통해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음역, 완역 중 선택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라 불편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되고, 반대로 영어로 다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도 함께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한글로 설정하기

 

1.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설정을 위해, 스타를 먼저 실행시켜주셔야 합니다.

스타를 실행해 주신 분들은 왼쪽 하단에 위치해 있는 [Option]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실행-및-options-표시

 

 

2. 'Options' 창이 나오셨다면, 왼쪽 [Game] 메뉴를 눌러주세요.

게임 메뉴로 들어오신 분들은 Language 쪽을 확인해주시고 > 언어를 선택 > 한국어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신 분들은 [OK]를 눌러 적용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언어는 바로 적용이 되며, 안됐을 시에는 스타크래프트를 재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한국어로 변경이 안되니 이 부분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game메뉴-선택-및-언어-선택-화면

 

여기까지,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한글 설정' 관련 안내였으며, 해당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셔서 오신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언제든 변경해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