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맵 넣는 방법

by 투데이2 2021. 9. 8.

 

스타크래프트는 다양한 맵들이 있고, 이를 통해 우리는 여러가지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맵들은 Starcraft가 다운받아 지면서 기본으로 받아져 있는 경우가 있고, 유저가 직접 파일을 넣거나 방에 들어가 다운받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맵을 받은신 분들이라는 가정하에 다운로드 파일에 넣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리마스터라고 해서 변경된 점은 없으며 동일하게 파일경로로 들어가 업데이트 하는 과정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맵 넣는법?

 

1. 폴더나 탐색기를 하나 열어주세요.

2. 왼쪽 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3. 문서에 있는 Starcraft 폴더를 찾아 더블클릭 합니다. (상단에 있는 문서 검색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영어로 입력하거나, S를 눌러 찾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4. Maps 폴더로 이동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Download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다운받아져 있는 맵들의 리스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자신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이곳에 업로드해주면 게임에 적용이 되어 해당 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곳에 업로드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인게임으로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받아지기도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잘 안하는 map이라면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접속해 들어가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6. 맵 만들기를 통해 본 리스트들 입니다.

이전에 다운받아져 있던 List들과 동일하기도 하며, 이 맵들을 통해 방을 만들어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내용에도 있지만, 리마스터라고 해서 받는 방식에 대해서는 달라지지 않았으니 이전에 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랜만이라 헷갈리셨던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