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스팀 계정 만들기 방법, 간단하게 가입하기

by 투데이2 2021. 9. 9.

 

스팀의 비디오 게임을 하시려면 기본적으로 아이디가 필요하며,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이메일 인증과 양식을 작성하게 되면 쉽게 만들어 보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Steam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정리를 했고, 주제대로 스팀 계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나와 있으니 링크나, 어떻게 이루어지는 등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Steam) 사이트 접속하기

사이트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 구글의 "스팀"이라 검색을 해주세요. 상단에 나오는 store로 시작되는 링크를 따라 들어가 주세요. 바로가기

 

구글 스팀 검색하기

 

 

 

공식 홈페이지

스팀 페이지로 오신 분들은 오른쪽 로그인 메뉴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뿐 아니라 회원가입을 이어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Steam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페이지

오른쪽 하단쪽에 있는 Steam 가입하기를 눌러 주세요. 안내의 문구처럼 무료로 가입을 할 수 있고, 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팀의 서비스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게임을 구매 설치, 친구들과 소통 등등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페이지

 

 

 

계정 만들기

가입을 하기 위해 양식을 먼저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1가지 입력과 거주 국가만 선택해 주시면 되며, 로봇이 아닙니다와 13세 이상을 체크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주세요. 계정의 이메일은 아이디를 찾거나 인증을 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메일 입력하기

 

 

 

이메일 주소 인증

Steam에서 보내드린 이메일을 확인하고 계정 설정을 완료하게 됩니다. 이전에 입력했던 Mail을 통해 글이 보내지게 되며, 인증 절차를 밟게 됩니다. 또한 이메일을 받지 못하셨나요?라는 안내가 있는데, 말 그대로 확인을 했는데 안온 경우에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보내지기도 하며, 안왔을 시에 대처 사항을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이메일 주소 인증 화면

 

 

 

아이디 만들기

최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며, Steam에서 사용할 계정 이름 그리고 패스워드를 입력 후 완료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이 나며,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접속만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간략히 안내를 드렸지만, 스팀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 이며, 구매와 접속, 친구와 소통을 하거나 같이 하는 등에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관련하여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위 과정에 따라 먼저 가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조금~ 설명이 길어졌지만, 간단하게 되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