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스타크래프트 창모드/전체화면 설정하기

by 투데이2 2021. 7. 20.

 

스타크래프트는 기본 풀 모드로 사용을 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지만, 간혹 창모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화면을 전환하는데 유용한 점이 있으며, 그 외에도 방송하시는 분들이거나 그 외에도 필요에 따라 사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창모드를 변환하는 데에는 설정을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으며, 반대로 다시 풀 모드를 전환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정리를 했으며,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과정의 내용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창모드/전체화면 설정하는 방법

 

Starcraft 실행화면 : 

설정을 하기 위해 먼저 Starcraft를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첫 페이지가 나오시면, Options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옵션의 창이 나오며, 해당 게임관련 설정하는 곳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화면의 대한 부분을 정리했지만, 그 외에도 다른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이런 부분들도 같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craft 첫화면

 

 

 

옵션 창 : 

1. 왼쪽 메뉴를 보시면, 3번째의 Video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시면 아래 참고 이미지처럼 나오게 됩니다.

2. Display Mode에서 Widowed를 눌러 주시면 창모드가 되며, 반대로 Fullscreen으로 변경하면 꽉 찬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옵션 창

 

 

 

창모드 : 

스타는 기본적으로 풀 모드로 되어 있지만, 이렇게 창모드로 변환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첫 글에 소개가 되어 있지만, 다른 화면으로 전환할 때 유용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다시 FulScreen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바로 위 화면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창모드 변환

 

이상, 오늘의 주제였던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과정을 보시거나 따라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언제든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사용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스타 관련 혹은 다른 게임 관련해 계속해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게임 정보 관련 메뉴에서 확인해 주시면 되고, 앞으로도 많은 유용한 정보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