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 받기

by 투데이2 2021. 7. 19.

 

게임의 관심이 많이 있으시다면 메이플스토리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거이 10년 전?부터 운영을 해오던 게임이며,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를 계속되고 있으며, 예전에는 연령층이 낮았지만, 요새는 성인 분들까지 많이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과 별도로 이 게임사에서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폰트에 대해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게임 관련 디자인을 하시거나, 관련하여 폰트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으며,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예시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

 

NEXON 공식 홈페이지

nexon의 사이트에서 메이플스토리로 들어가 주신 후, 미디어 > 메이플스토리 서체의 순서로 접속을 해주세요. 서체에는 TTF 윈도용과 OTF 맥용이 있으며, 설치 파일을 받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해서 받아 주시면 되고, 아래 보시면 몇 가지 예시와 활용법 등에 대한 내용도 나오게 됩니다.

 

nexon maple site

 

 

 

서체 제작 컨셉

메이플스토리만의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의 녹이기도 했고,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 분위기를 반영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폰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맛의 폰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로 게임 이벤트나 배너 관련에 넣기 좋아 보였으며, 그 외에도 조금 연령층이 낮은 곳의 디자인할 때 쓰기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잘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서체 제작 컨셉 페이지

 

 

 

서체 미리보기와 사용 조건

Bold, Light의 두 종류가 나오며, 폰트를 썼을 때의 느낌이 보입니다. 받기 전의 미리 확인을 해보시면 좋으며, 자신이 사용할 곳의 대입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서체가 많으면 좋은 점도 있지만, 오히려 복잡해지고 고르는데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잘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 조건 : 

  • 서체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넥슨코리아에 있습니다.
  • 메이플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공급이 되며,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가 가능합니다. (단, 임의로 수정 및 편집 등은 할 수 없으면 원본 그대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 글꼴 자체는 유료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정리한 내용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관련하여 서체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체 사용조건 및 미리보기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