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테란 빌드 보기

by 투데이2 2022. 3. 13.

 

스타크래프트는 오래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며, 지금 역시도 많은 유저들이 즐겨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타의 매력은 아무래도 다양한 상황, 그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그리고 전략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부분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전략에 앞서, 기본이 되는 빌드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종족 중 인간의 속하는 테란의 빌드의 대해 준비를 해봤습니다.

 

'오늘은 자세한 내용보다는 어디에서 강의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테란 빌드 보는 법

유튜브에 '스타크래프트 테란 빌드'라 검색하면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프로게이머 분들이 올려주시는 최적화 빌드로 다양한 종족전과 다양한 빌드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 중의 자신이 쓰고 싶은 빌드를 찾아 검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테란-빌드-검색-화면

 

 

 

유튜브에 업테란이라 검색하고, 강의를 보는 화면입니다.

토스전 빌드로 오른쪽의 Tip이 표시되어 순서대로 빌드를 설명해줍니다. 유튜버 분들마다 스타일이 다르니 편하신 곳을 찾아 봐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영호 님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예시로 올려봤습니다.

 

EX) 투혼에서 테란 VS 토스 빌드
SCV 항상 미리 찍기 → 건물을 짓고, SHIFT + 미네랄 눌러 두는 것 활용하기 → 9 서플 → 11배럭 (커맨드 오른쪽의 배럭짓기) → 12가스 → 13~14서치 → 배럭 완성 SCV로 서플 → 가스 88되면 2마리 빼기 → 가스 100 → 팩토리 → 20~22 커맨드

 

이영호-업-테란-강의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흑운장님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초보자를 대상으로 알려주는 강의들이 많이 있으며, 그 외에도 실력에 따라 혹은 수준에 따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빌드를 검색하거나, 목록에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흑운장-채널-테란-빌드-페이지

 

이상, '스타크래프트 테란 빌드' 보는 방법과 하나의 예시를 들어 올려드렸습니다.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답게 빌드도 다양하며, 전략도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씩 천천히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다른 빌드 혹은 하나의 빌드에 대해 디테일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