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 무료 공포게임 추천 모음 TOP5

by 투데이2 2022.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Steam)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공포게임 추천 관련 글'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는 게임들이며, 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혹은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위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주제 그대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스팀 페이지에 들어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공포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거나, 무서운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팀 무료 공포게임 추천 모음 TOP5

 

1. Poppy Playtime

처음으로 소개드리는 스팀 공포 게임은 '퍼피 플레이 타임'입니다. 공포 그리고 퍼즐의 장르로 여러 가지 모험 지를 탐험하는 스토리로 진행이 됩니다. 중간중간, 복수심에 불타는 장난감들이 등장을 하게 되고, 그 속에서 살아남는 걸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귀엽고, 어떻게 보면, 무서운.. 캐릭터들이 등장을 하는 매력적인 게임 중 하나입니다. 

 

poppy-play-time-플레이-장면

 

 

2. Dark Deception

두번째는 'Dark Deception'입니다. 다크 디셉션은 1인칭 공포 미로 게임으로 '당신의 죽음을 기다린다는..' 무서운 문구로 시작하게 됩니다. 신비한 여자와 함께 악몽 같은 미로 영역 안의 갇히게 된 당신은 탈출 방법을 찾는 걸 목표로 합니다. 중간중간 섬뜩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니, 조심히 탈출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1인칭 방식을 선호하고, 몰입감 있는 공포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Dark-deception-인트로-장면

 

 

3. Deceit

세번째는 Deceit라는 게임입니다. 당신의 본능을 시험하는 멀티플레이어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정신병원의 배경으로 진행이 됩니다. 낯선 목소리, 다섯 명의 다른 사람이 등장을 하며, 그중의 바이러스가 걸린 사람을 색출 그리고 탈출을 해야 합니다. 스토리와 진행은 조금 무거운 편에 속하며, 심리적으로 무서움을 느끼게 해 줄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deceit-게임-인트로-로고-장면

 

 

4. Cube Escape: Paradox

이번에는 전통적인 공포 장르의 게임과는 다른 심리와 관련된 공포 게임입니다. Rusty Lake의 단편 영화와 어우러진 작품이기도 하며, 불길한 방에서 탈출해야하는 탐정 역할로 진행이 됩니다. 무언가 묘한 심리에 대해 느낄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좋아하신다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cube-escape-paradox-게임-일부-장면

 

 

5. Dead Frontier 2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게임은 데드 프론티어 2입니다. 생존, 공포 장르의 게임으로 감염이 안된 생존자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게임의 목적은 생존에 있으며, 사회에 썩어가는 폐어에서 생계를 이어가야 합니다. 감염자들 속에서 보급품을 찾아내야 하며, 기술을 향상해, 생존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분위기도 잘 연출된 게임이며, 생존과 관련된 공포 게임을 찾으신다면, 데드 프런티어 2를 추천드립니다.

 

dead-frontier2-감염자와-전투-장면

 

여기까지, '스팀 무료 공포게임 추천 관련 글'이었으며, 주제 그대로 스팀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공포 게임을 찾으신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내된 링크, 혹은 스팀(Steam)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스팀 페이지 안에서도 여러 가지 설명을 해주니 천천히 읽어보신 후 설치 여부를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팀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