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 축구 게임 추천 7가지

by 투데이2 2022. 6. 24.

 

스포츠 게임 중 가장 인기 있는 장르라면 아무래도, 축구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게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즐겨하는 스포츠이기도 하며, 해외 축구나 여러 축구 문화들도 더욱더 많이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그래서 준비한 내용으로 스팀에서 할 수 있는 축구 게임 몇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로 정리했으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 축구 게임 추천 7가지

 

1. FIFA 22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피파22는 많이 들어보셨거나 직접 플레이해보셨을 겁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업데이트로 더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약간 전통적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위닝 등을 좋아하 하셨다면, FIFA22를 추천드립니다. 스팀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가장 무난하고 재밌게 즐길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파22-인트로-장면

 

 

2. Football Manager 2022

축구 게임에서, 자신이 직접 콘트롤하는게 아닌, 감독이 되어 전략 전술을 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풋볼 매니저를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실제 감독처럼 클럽을 만들어나가며, 팀을 관리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시뮬레이션 장르를 좋아하시고,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풋볼 매니저 2022를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풋볼매니저2022-전술짜는-장면

 

 

3. Captain Tsubasa: Rise of New Champions

세번째 추천드리는 축구 게임은 '캡틴 츠바사'라는 게임입니다. TAMSOFT CORPORATION에서 개발했으며, 반다이에서 배급을 하고 있는데요. 저도 닌텐도로 설치해 자주 즐겨봤으며, 약간 코믹한? 예전 오락실 축구 게임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해당 애니메이션을 보셨던 분들에게도 추천을 드리며, 더 몰입감 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캡틴-츠바사-소개-인트로-장면

 

 

4. Football Tactics & Glory

이번에는 이전에 소개드린 풋볼 매니저와도 유사한 점을 갖고 있는 Football Tactics라는 게임입니다. 클럽을 개발, 턴 기반 경기에서 경험을 쌓고, 스킬 훈련, 클래스를 배우는 등 축구 시뮬레이션 관련 콘텐츠가 많은 게임입니다. 자신의 축구 팀을 성장시켜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며, 소소하게 즐길 게임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자신은 복잡한 컨트롤이 하기 싫다면, 시뮬레이션 장르도 주의 깊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Football-Tactics-Glory-시뮬레이션-장면

 

 

5. Street Power Football

스트릿 파워 풋볼, 게임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길거리에서 축구를 하는 게임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렸던 게임과 달리 자유도가 높으며, 약간은 캐주얼한? 느낌을 많이 받으실 겁니다. 일반적인 축구 게임이 아닌 화려한 액션? 기술? 등을 즐기고 싶다면, 해당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길거리-파워-축구-동영상-일부분

 

 

6. 알파카 축구 올스타

이번에는 사람이 아닌 양이 등장하는 축구 게임입니다. 5번 소개드린 게임과 같이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며, 약간은 코믹하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공의 모양도 축구공과는 거리가 있으며, 양의 움직임도 조금은 유쾌함쪽의 콘셉트를 잡지 않았나 싶습니다. 최대 8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솔로 또는 2명의 협동 모드가 가능한 게임으로 친구들과 즐길 게임을 찾으신다면 알파카 축구 올스타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알파카-축구-올스타-축구하는-장면

 

 

7. Super Soccer Blast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게임은 슈퍼 사카 블래스트 입니다. 조금은 작고 귀여운, 미니멀한 스타일의 축구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게임입니다.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 오락실 축구? 의 감성도 나며,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uper-soccer-blast-게임-플레이-장면

 

이상으로 간단히 정리해 본 '스팀 축구 게임 추천 7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스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게임으로 정리했으며, 해당 장르의 관심이 많다면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축구 안에서도 다양한 장르 다양한 색깔별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다른 스팀 게임 추천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