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 시뮬레이션/경영 게임 추천 모음 TOP8

by 투데이2 2022.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에서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한 추천과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플랫폼을 활용하시다 보면, 여러 장르의 게임들을 찾아보거나 플레이해보셨을 겁니다. 이 부분은 유저의 선호도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되며, 그중에서도 재밌는 게임이 어떤 게 있나 찾아 보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위와 같은 분들을 위해 정리한 내용이며, 시뮬레이션 게임에는 어떤 게 있는지, 어떤 게임이 인기가 많은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스팀 시뮬레이션/경영 게임 추천 모음 TOP8

 

1. 심즈4

첫 번째로 소개드리는 게임으로 심즈 4입니다. 심즈 4에서는 한 사람의 삶을 몰입하여, 여러 가지 행동이나 탐색 등을 하게 됩니다. 자세하게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좋아하는 유명인이 되거나 여러 친구들을 만나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설 모드를 통해 자신의 집을 짓기도 하며, 세계 탐험, 인생 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게임 안에서 하나의 삶을 만들어가는?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ims4-게임-장면

 

 

2. Cities: Skylines

시티즈 게임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도시를 건설하고, 교육, 수도 전기, 소방, 의료와 같은 등 실제로 경영하는?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도시를 만들어나갈 수 있지만, 그 안에서도 다양한 디테일이 있으며, 여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도시 경영 관련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며, 건축, 건설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cities-skylines-인트로-장면

 

 

3.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 XIV

'땅을 정복하고, 중국의 운명을 챔임 져라!'라는 문구와 시작되는 킹덤 게임입니다. 삼국지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으로 여러 가지 전략을 통해 영토를 점령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여러 장수들과 자신만의 영토를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있으며, 어떻게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도 달라지는 방식도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삼국지,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과 같은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며, 다양한 시리즈가 있으니 그중의 선택해 보시는 것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romance-of-the-three-kingdoms-게임

 

 

반응형

 

 

4. Football Manager 2022

이전 포스팅에서 축구 관련 게임으로도 추천을 드렸던 게임으로 풋볼 매니저 2022입니다. 자신이 축구 감독이 되어, 팀을 경영하게 되며, 여러 가지 전술 전략을 통해 팀을 우승시켜야 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도 있으며, 여러 유망주 발굴과 승리 조건을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쏠쏠히 있는 게임입니다. 축구와 시뮬레이션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풋볼 매니저 2022를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football-manager-2022-스쿼드-전술-짜기

 

 

5. Euro Truck Simulator 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게임은 은근히 마니아 분들도 많이 계시며, 스팀의 명작으로도 손꼽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도로로 시작이 되며, 트럭 운전사가 되어 유럽 전역을 여행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60개 이상의 유럽 도시에서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게 되며, 엘리트 트럭 운송 부대의 일원이 되기 위한 목표도 갖고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그 안에서 다양한 매력과 몰입도가 있는 게임으로 운전, 트럭, 힐링과 같은 부분을 좋아하신다면 유로 트럭을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euro-truck-simulator-2-게임-장면

 

 

6. Planet Zoo

이번에는 도시가 아닌 야생, 동물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Plnet zoo' 게임입니다. 말 그대로 야생 동물을 위한 세상을 만들어야 하며, 독특한 서식지, 광활한 풍경들을 만들어, 동물의 터전을 만들어나가는 게임입니다. 우선, 동물과 자연을 보는 것만 해도 힐링이 되는 게임이며, 그 안에서 여러 콘텐츠와 자신만의 동물원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도 소소하게 느낄 수 있을 겁니다. 

 

planet-zoo-게임-영상-장면

 

 

7. Two point Hospital

'Two Point Hospital' 게임은 병원을 운영하고 설계하는 게임으로 특이한 질병을 관리, 불량한 직원들을 관리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게임 안에서는 자신만의 병원을 디자인하고 건설할 수 있으며, 환자를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앞서 설명한 부분처럼, 특이한 질병이 있는 환자를 잘 치료해야 하며, 개선된 치료법과 기계를 연구하는 것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크게는 병원, 작게는 의사가 되어, 병원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소소하게 즐길 시뮬레이션 장르 중 하나입니다.

 

tow-point-hospital-병원-운영-장면

 

 

8. Planet Coaster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게임은 플래닛 코스터 파크의 게임입니다.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테마파트를 건설하여 군중을 모으고 기뻐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는 게임입니다. 예전에 유행했었던 롤러코스터의 향수도 나면서, 더 업그레이드되고 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놀이동산을 좋아하시고, 무언가 만들어나가는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플래닛 코스터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lanet-coaster-게임-플레이장면

 

여기까지, 스팀에서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관련 추천 글이었습니다. 시뮬레이션 안에서도 경영을 하거나, 어떤 역할을 맡는 등 다양한 장르가 나뉘기도 합니다. 이 부분도 참고를 해보시고, 취향에 따라 혹은 재밌어 보이시는 게임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내된 스팀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유저의 평가나 게임 소개, 영상 등 자세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게임 장르 추천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