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Steam)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투데이2 2022. 4. 20.

 

스팀 게임을 즐기기 시려면, 런처를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Steam 사이트에서 설치를 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받으신 후, 스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나 게임들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방법이며, 스팀 사이트에 들어가 설치 그리고 가볍게 인터페이스 관련 설명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바로 내용이 이어지니, 스팀(Steam)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팀(Steam) 다운로드, 설치 방법

 

1. 스팀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면 상단의 [Steam 설치]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시면, 스팀 설치 페이지로 이동 되고, [Steam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Steam-설치하기-페이지

 

 

 

2. 설치 창이 나오게 되고, 순서에 맞게 진행을 해주세요.

설치 > 언어 설정 > 설치 위치 선택 > 설치 완료로 총 4개의 과정이 이어집니다.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없으며, 이용하시는 사용자에 따라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스팀을 설치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부분과 특징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읽어보실 분들은 간단히 읽어보고 넘어가 주세요.)

 

스팀-설치-창

 

 

 

3. 스팀의 로그인 창으로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새 계정 만들기]를 눌러 가입부터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글 :

 

스팀-로그인-화면-계정-정보-입력하기

 

 

 

4. 스팀 접속 후, 실행 모습입니다.

첫 화면으로 라이브러리가 보이는데요. 이 라이브러리는 스팀에서 설치를 진행했던 게임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실행을 하기도 하며,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설치한 게임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제거를 진행하거나 게임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팀-실행-및-라이브러리-화면

 

 

 

5. [상점] 메뉴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스팀 사이트에서도 게임 관련 검색을 통해 볼 수 있지만, 스팀 런처에서도 동일하게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바로 설치하고, 라이브러리로 추가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편리? 할 수도 있습니다. 하고 싶었던 게임이 있다면 검색해 보시길 바라며, 동일하게 게임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살펴보시거나 설치를 진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am-상점-페이지-게임-검색하기

 

여기까지, 스팀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스팀(Steam)을 처음 이용하시거나, 런처를 어디서 받을지 모르셨다면,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결제 방법이나 스팀 관련 꿀팁에 대해서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am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