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2 이즈리얼 룬, 템트리, 스킬 공략

by 투데이2 2022. 4. 22.

 

안녕하세요. 오늘 작성하는 포스팅 주제는 '롤 시즌12 이즈리얼 룬, 템트리' 관련 내용입니다. 이즈리얼은 원딜의 포지션으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즐겨하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사용하는 재미도 있고, 회피기도 좋기 때문에, 원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서 알아보며, 주제의 내용인 룬, 템트리, 스펠의 내용으로 바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이즈리얼 살펴보기

 

1. 스펠 (소환사 주문)

첫번째로는 가볍게 소환사 주문에 대해 정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원딜이 많이 사용하는 점멸과 힐을 사용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탈진이나, 상대 cc기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정화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2. 스킬

이즈리얼 스킬 선마 순서는 R > Q > E > W입니다.

 

이즈리얼-바텀-소환사-주문-스킬-트리

 

 

 

3. 이즈리얼 룬

이즈리얼의 룬은 정밀로 시작해 > 집중 공격 > 침착 > 전설: 핏빛 길 > 최후의 일격이 사용됩니다. 

보조 룬으로는 영감 >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 공격 속도 +10%, 적응형 능력치 +9, 방어력 +9를 사용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캐리 할 수 있는 판이라 생각 든다면 정복자로 변경해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룬은 취향에 따라 선택이 될 수 있으며, 플레이하는 유저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룬 트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즈리얼-룬-페이지-정보

 

 

 

4. 이즈리얼 바텀 아이템 빌드

이즈리얼의 템트리로는 첫 시작 템으로 도란의 검 혹은 롱소드로 시작합니다. 라인전을 오래 유지해야 된다면, 도란의 검이 좋으며, 상대방의 스킬이 많은 경우에는 포션이 많은 롱소드가 좋을 수 있습니다. 

 

완성 템으로는 '정수 약탈자 > 마나무네 > 드락사르의 황혼 검'을 갑니다.

정수 약탈자 말고, 삼위일체를 선템으로 가시는 것도 효율이 높습니다. 

 

*룬과 마찬가지로 템트리도 유동적, 상황에 따라 판단하에 가주는 게 중요합니다. 

 

이즈리얼-아이템-빌드

 

 

 

5. 이즈리얼 장인 룬, 템트리

마지막으로 이즈리얼을 많이 하시고, 판수가 높은 유저분을 검색해 봤습니다. op.gg에서 검색한 화면이며, 많이 플레이한 만큼, 룬이나 템트리가 최적화돼있을 겁니다.

 

위에 제가 정리해드린 룬과 다른 점은, 정복자와 보조에서 우주적 통찰력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조금 더 캐리력을 높이고, 신발보다는 스펠과 아이템 가속의 힘을 준 듯 보였습니다. 템트리도 보통 가는 2번째로 많이 선택하는 삼위일체와 마 라무나를 선택 했습니다. 

 

오피지지-장인-검색-결과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라며, 많이 쓰이는 만큼 지금 메타에 맞고 최적화되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사용을 해보시고 자신의 스타일과 안 맞다 생각이 든다면, 하나씩 변경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승률이 좋은 룬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12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 내용이었습니다.

 

 

롤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