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감정표현 사용법, 단축키와 설정 방법

by 투데이2 2022. 4. 20.

 

롤의 인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채팅, 핑, 감정표현' 등 여러 가지 소통의 수단이 있습니다. 그중의 감정표현은 말 그대로 지금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모티콘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미로도 사용되며, 여러 가지 상황에 있어 쓰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정리하는 글로 '롤에서 사용되는 감정표현'에 대한 안내입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와, 단축키 등 간단히 정리해두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롤 감정표현 사용법, 단축키와 설정법

 

우선, 감정표현을 사용하기위해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미, 감정표현이 세팅이 되어 있으시다면 넘어가 주셔도 좋습니다.)

 

 

롤 감정표현 세팅 방법 :

 

  1. 롤 클라이언트 접속 및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 후, 상단의 [가방 아이콘] 메뉴를 눌러줍니다.
  3. 상단 메뉴에 있는 감정표현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여러, 감정표현의 이모티콘의 리스트가 보이며, 인 게임에서 사용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더블 클릭을 눌러주면 배치가 되며, 순서에 따라 지정하고 싶은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6. 시작, 선취첨, 마무리, 승리 그리고 단축키를 통해 감정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롤-감정표현-페이지

 

 

 

위 안내대로 '감정표현'을 세팅한 화면입니다.

모두 세팅이 되셨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감정표현-세팅-설정-장면

 

 

 

인 게임으로 들어가 세팅한 감정표현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있는 '단축키는 <T> 키'입니다. 키보드에서 T를 사용하시면, 감정표현이 열리게 되고, 마우스로 방향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모티콘의 개념으로 보시면 되고, 인 게임에서 사용을 하고 싶을 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인게임-단축키로-감정표현-사용하는-장면

 

 

 

감정표현의 키가 불편하다면, [옵션] - [단축키] 창에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목록에 있으며, '감정표현 메뉴 빠르게 열기'에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설명드린 단축키로 T라 되어 있는 게 보이며, 클릭을 통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다 생각이 드신 분들은 변경해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옵션-단축키-설정-변경하기

 

여기까지, '롤 감정표현의 사용법'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단축키와 설정 방법까지 정리를 해두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게임 안에서 재미있는 표현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롤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