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프레임, 핑 표시 방법 (FPS, ms)

by 투데이2 2022. 4.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프레임과 핑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인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에 핑과 프레임이 숫자로 표시되어 나타납니다. 이 표시를 통해 렉이 걸리는 유무도 파악할 수 있으며, 원인이 되는 요소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활성화시키는 걸 추천드리며, 이 표시가 없어진 경우에는 다시 활성화시켜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정리되어 있으며, 단축키와 설정 방법에 대해 적어두었습니다.

 

 

 

롤 프레임, 핑 표시하는 방법 (FPS, ms)

 

우선, 롤 인게임에 들어가주세요.

롤 인게임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프레임과 핑이 표시되어 나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표시가 없으신 분들은 <Ctrl>+<F>를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단축키이며, 표시가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롤-연습모드-프레임-핑-확인하기

 

 

 

단축키가 변경되어 있어, 아무런 반응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옵션 창으로 들어가 단축키가 맞는지 그리고 자신이 편리한 단축키로 설정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옵션 창을 열어주신 다음, 단축키에서 표시의 목록을 눌러주세요.

 

옵션-단축키-표시-목록-선택-장면

 

 

 

표시 목록이 열렸다면, 'FPS 표시 전환'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제가 안내드린 단축키가 아니신 분들은 새로 설정을 하거나, 단축키가 불편하다면 변경해 사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 해당 키를 눌러 표시를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fps-표시-전환-단축키-설정

 

여기까지, 간단히 알아본 '롤 프레임, 핑 표시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불필요하다 생각이 든다면, 잠시 제거를 해주셔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프레임과 핑 표시는 해두는 게 좋습니다. 핑에 따라 인터넷이나 기타 문제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롤 설정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