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빨간테두리 없애기 및 화면고정 풀기 방법

by 투데이2 2022. 3. 28.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방법으로는 '롤 빨간테두리와 화면고정 풀기'에 대한 방법입니다. 롤을 하시다 보면, 화면이 고정되어 있거나, 빨간 표시가 되면서 화면이 다른 데로 넘어가는? 불편한 상황이 있으셨을 겁니다. 설정이 바뀐 경우이며, 다른 사용자가 변경을 했거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혹은 필요에 따라 화면 고정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두 가지 모두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니,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롤 화면고정 풀기

롤의 고정화면은 말 그대로 챔피언을 중심으로 화면이 따라다니는 걸 말합니다. 롤을 처음 하시거나, 롤의 화면을 움직이는데 불편하실 때 유용할 수 있으나, 전체적인 전투나 여러 가지 화면을 전환할 때는 화면 고정을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간단하게는 'Y키'를 눌러 화면 고정을 풀 수 있습니다. (y키로 화면 고정이 안풀리셨다면, 옵션 창 > 단축키 > 카메라 제어 > 카메라 잠금 전환의 단축키를 확인해 풀어주세요.)

 

롤-옵션-창-화면고정-단축키-확인하기

 

 

 

2. 롤 빨간테두리 없애기

빨간 테두리가 해제된 경우,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화면을 전환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모니터리를 두 개 사용하신다거나, 화면이 자체가 고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다 생각이 드신다면, F9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빨간테두리가 바로 없어지게 되며, 다시 게임을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롤-빨간테두리-표시된-화면

 

오늘은 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정리했으며, 설정에 따라 흔하게 생길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간단히 정리드리면 롤 화면고정 풀기는 Y키, 빨간테두리 해제하는 방법은 F9키입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글은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관련 다른글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롤 정보창이나, 롤 공략게시판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