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기름값 계산기 네이버 지도에서 주유비 확인하기

by 투데이2 2024. 1. 16.

 

이번 글에서는 기름값 계산기 관련 주제로 네이버 지도를 통해 기름값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으며, 주유비 외에도 위치 검색이나, 거리를 확인할 때 함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정리되어 있으며,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부분과 같이 네이버 지도에서 이용한 방법으로 네이버 지도를 통해 여러 정보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팁 내용들도 올려드렸으니 참고해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름값 계산기, 네이버 지도에서 주유비 확인하기

 

우선, 네이버 포털 사이트로 이동해 주신 다음 '네이버 길찾기'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위치 검색을 해도 상관 없으며, 편리한 방법에 따라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로도 걸어두었으니 편하신 방법에 따라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링크 :

 

'네이버 길찾기' 검색 시 길찾기 관련 창이 나오게 됩니다.

길찾기 목록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및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출발하는 지역 혹은 동,번지수 등을 입력해 주신 다음 > 도착하는 지역도 마찬가지로 검색 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포털-이동-및-네이버-길찾기-입력-검색-결과

 

 

'길찾기' 입력에 따라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시면, '추천 경로'와 '몇분 걸리는 지', '몇 km인지', '택시비', '통행료', '주유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주제에도 있듯이 오늘 확인할 내용으로 주유비 목록을 주목해 주시면 되고, 이 외에도 참고해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참고 이미지를 보시면, 하단에 주유비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주유비는 비교적 근접하지만, 100% 정확하지 않은 점은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략 이정도가 나온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탭으로 선택되어 있어야하며, 주유비가 안나올 경우 자동차 탭인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포털-사이트에서-빠른길찾기-검색-결과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길찾기의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네이버 지도 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차종/연료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지도로-검색-결과-자세히-보기

 

 

말 그대로 차종 선택과 연료종류, 연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이용하는 차량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선택되신 분들은 [저장] 버튼을 눌러, 결과를 재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전 결과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차량에 따라 연료비가 달라지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지도-차종-선택-하기

 

 

[상세보기]를 누르신 후 '요금 정보 기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름표] 아이콘을 누를시 나오는 창으로 택시비, 통행료, 연료비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궁금하신 부분에 따라 읽어보신 되겠습니다. 

 

네이버-지도-검색-결과-상세-보기

 

또한 앞서 말씀 드린 내용과 같이, 네이버 지도의 기능도 함께 활용해 볼 수 있으니 위치를 찾거나, 자신의 차가 아닌 택시비를 확인할 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시설이나, 거리, 공유를 하는 등 보조 메뉴들도 있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설명드린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총 정리해드릴 예정이며, 앞으로 네이버 지도 관련 포스팅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기름값 계산기 관련 포스팅이었으며, 주제와 같이 기름값 계산을 하고 싶을 때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부분과 같이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의 여러 기능들도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름값 계산 관련 꿀팁 : 

  • 네이버 지도 외에도 인터넷에 기름값 계산기라 입력하시면, 여러 계산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 대부분의 기름값 계산기는 차량종류와 주행거리에 따라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류비계산기] 어플 또는 다른 기름값을 계산할 수 있는 어플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지도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