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다음지도 검색 사용법 (빠른 길찾기, 로드뷰)

by 투데이2 2023. 12.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지도 검색 방법을 안내해드리며, 간단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그대로 다음 지도라는 서비스를 통해 길찾는 과정을 정리해 둔 내용으로 빠른 길찾기와 해당 지역의 로드뷰로 보는 방법 등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내용부터 나오게 되며, 순서대로 따라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지도 검색 사용법 (빠른 길찾기, 로드뷰)

 

우선, 포털에서 다음지도를 검색해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에 '다음지도'의 공식 사이트가 보이게 되며, 링크 클릭 후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로 오신 분들은 왼쪽 상단에 있는 지도 관련 메뉴들을 통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간단한 예제로 '마포역'을 검색해 봤으며, 마포역으로 지역이 이동되여 주변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주변] 메뉴를 누르면, 주변에 있는 시설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버스], [음식점], [카페], [편의점], [병원약국]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지도에 표시되어 나오게됩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

 

다음지도-마포역-검색-및-주변-검색-하기

 

 

길을 찾고 싶으신 분들은 [길찾기]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길찾기] 메뉴를 누르게 되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되며, 입력에 따라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길찾기-탭-선택-첫-화면

 

 

아래 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저는 '마포역'과 '합정역'을 입력해 검색했으며,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됐습니다.

기본 결과는 자동차로 이동했을 때 안내가 나왔으며, 이 외에도 대중교통이나, 도보, 자전거 탭을 선택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동 수단에 맞게 확인을 해주시면 되고, 말 그대로 길을 찾아주는 기능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검색 결과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통행료나 택시비, 거리, 몇시간이 걸리는지 등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따라 참고해서 지도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다음지도-길찾기-자동차-거리-검색-결과

 

 

원하는 지역을 찾았고, 더 자세한 로드뷰를 보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로드뷰] 아이콘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로드뷰 아이콘 선택시 파랑색으로 지도에 표시가 되며, 보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면, 로드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해당 지역의 정보가 나오게 되며, 어떤 건물이 있고, 어떤 시설이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 지역을 찾을 때 유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교적 최신 정보로 정리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예전 건물이 위치해 있거나, 형태가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로드뷰 아이콘은 오른쪽 상단쯤에 [지도], [스카이뷰] 오른쪽 아이콘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빨간 테두리를 참고해주세요.)

 

다음지도-로드뷰-선택-화면
다음지도-로드뷰-마포-지역

 

이상으로 다음지도 검색 사용법에 대한 안내 글이었으며, 다음지도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어디에서 검색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안내와 같이 다음지도에 접속해 원하는 위치를 검색 또는 길찾기를 통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 정리해드린 부분 외에도 스카이뷰를 보거나, 지도를 공유, 거리를 재는 등 여러 보조 기능들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 정리해드릴 예정이며, 지도 관련 기능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지도 관련 유용한 팁 : 

  • 다음 지도 검색 결과를 공유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내보내기]를 통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 [내보내기] 메뉴에는 이미지, 소셜 공유 링크 공유 등이 가능합니다.
  • 다음 지도를 통해 택시비 또는 주유비를 확인하고 싶다면, 길찾기의 검색 결과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다음지도 검색이 가능하며, 원하는 환경에 따라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 다음지도 외에도 네이버 지도, 구글 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도 관련 다른글 보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