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유용한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는방법 (daum skyview)

by 투데이2 2022. 8.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지도를 통해 볼 수 있는 위성지도 혹은 스카이뷰(skyview)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단히 말씀드리면, 위성지도는 위성에서 찍은 항공의 뷰로 스카이뷰라는 명칭을 쓰고 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드리면 말 그대로 하늘에서 보는 뷰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주제에도 있듯이 다음 지도에서 해당 뷰를 제공하며, 간단하게 클릭만으로 뷰 형태를 바꿔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셨거나, 궁금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는방법

 

1. 우선, '해당 뷰'를 보기 위해, '다음 지도'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는 스카이뷰를 바로 볼 수 있는 링크를 걸어두었으며, 포털이나 편하신 경로를 통해 접속해주셔도 좋습니다. 스카이뷰 페이지가 아닌 다음지도로 들어오신 분들은 상단 오른쪽쯤에 위치한 [스카이뷰]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스카이뷰 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맵-스카이뷰-페이지-접속

 

 

2. '스카이뷰 페이지'에서 '확대'를 많이 해 본 결과입니다.

스크롤을 통해 확대가 가능하며, 오른쪽 보조 도구를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처음 소개글에서도 설명드렸지만, 하늘에서 내려보는 듯한 뷰이며, 전체적인 지도, 구조를 볼 때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안내해드린 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바로 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해 확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 스카이뷰 탭 왼쪽에 지도를 누르시면, 다시 지도의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스카이뷰를 저장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 [내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오른쪽의 위치한 보조 메뉴로 맵의 표시를 하거나, 확대, 축소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뷰-확대한-화면

 

 

반응형

 

 

3. 또, 다른 뷰의 옵션으로, '로드뷰'가 있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보는 옵션? 중 하나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실제의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뷰 오른쪽의 아이콘이 위치해 있으며, 선택 후 > 지도의 보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로드뷰-아이콘-선택-맵의-표시

 

 

4. 위 예시를 통해 선택한 결과 실제 '길거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치를 찾을 때 유용하게 쓰이며, 이 지역에 어떤 건물들이 있는지 등등에도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정리해 본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관련 안내였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로 하늘에서 혹은 위성에서 본 지도를 보고 싶을 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역-선택-및-로드뷰로-본-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