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GTA5 사양 체크하는 방법 (기본 사양 정보도 함께 알아보기)

by 투데이2 2022. 1. 17.

 

GTA5 게임 혹은 사양 높은 게임을 설치하시기 전이시라면, 미리 사양 체크를 해두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잘 돌아가는지 원활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하며, 조건이 충족돼야 불편함 없이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위와 같은 부분을 안내해주는 게임 사양 체크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며, 주제 그대로 'GTA5의 사양 체크하는 방법'이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gta5 사양 체크하는 방법

 

캔유런잇-gta5-검색-화면

 

'GTA5 사양체크'를 위해 먼저, can you run it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포털의 검색해 들어갈 수 있으며, 안내 링크를 따라가 주셔도 좋습니다. 사이트로 들어오신 분들은 'Search for a game'에서 GTA5를 검색하거나 오른쪽 Top Games쪽에 있는 Grand Theft Auto V를 클릭해 접속을 해주세요.

 

 

 

 

gta5-검색-결과-페이지

 

GTA5 관련 페이지가 나오셨다면, [Can You Run It] 버튼을 눌러 사양체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GTA5 게임 관련 글에 대해 나오기도 하며, 기본 사양 정보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함께 확인하실 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양체크-런처-프로그램-다운로드-장면

 

게임 사양 체크를 하기 위한 과정으로 Start > Gathering Data > Detection Application > Finish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위 과정에서 can you run it 을 눌렀을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과정이기도 하니, 천천히 기달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결과는 다음 화면과 같이 나오게 되며,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gta5-사양체크-결과-보기

 

사양 체크의 결과로 Minimun(최소)과 Recommended(권장) 2가지 탭으로 분류되어 나오게 됩니다. 선택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으며, 파란색 표시로 사용하고 있는 PC와 게임의 사양이 비교가 됩니다. 또한, 보통의 경우에는 권장사양인 권장사양 쪽의 맞춰주시는 게 좋으며,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까지, 'gta5 사양체크'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었으며, 위 사양이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어떻게 사양 체크를 하시는지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CPU, 운영체제, 그래픽, 저장공간 등등 상세하게 나오며, 자신의 컴퓨터와 바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