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조회 방법

by 투데이2 2022. 12.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그대로 모르는 전화번호가 왔을 시, 검색해 볼 수 있는 사이트들에 대한 정리이며, 필요에 따라 사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결과가 나오며, 스팸인지 아닌지 판단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조회 방법

 

1. 네이버 발신 번호 조회

가장 첫 번째이자 가장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네이버 발신 번호 조회'라 검색을 해주시면 되고, 해당 페이지 안에서 번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조회하면 스팸번호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발신-번호-조회-페이지

 

 

2. 114On

두번 째는 '114On'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전화번호를 검색해 보는 방법입니다. 상단 가운데에 있는 검색 창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마찬 가지로 검색 결과를 통해 스팸인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조회 뿐 아니라, 지역, 상호, 업종을 검색해 해당 업체의 전화번호 확인도 가능합니다.)

 

114on-홈페이지-메인

 

 

3. 한국 전화번호부

세 번째는 '한국전화번호부' 사이트 입니다. 동일하게, 서치 창을 통해 전화번호를 검색해 주시면 되고, 어느 업체인지 스팸인지 판단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전화번호부-메인-화면

 

 

4. 뭐야이번호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사이트로 '뭐야이번호'라는 곳이 있습니다. [번호검색] 메뉴를 누른 후, '전화번호를 검색'해주시면 되고, 마찬가지로 번호에 대한 결과를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어플을 설치해, 스팸 번호를 쉽게 차단하는 등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앱도 설치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뭐야이번호-공식-홈페이지

 

이 외에도 찾아보시면, 여러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소개드린 사이트처럼, 어플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며, 스팸을 차단하는 좋은 기능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필요에 따라 설치 및 사이트 이용을 해주시면 되고, 오늘은 그 중의 가장 많이 이용 되는 곳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글이었습니다. 총 4가지의 사이트를 예로 들었으며, 이 중의 자신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방법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자세한 내용으로 차단하는 방법과 차단을 돕는 어플들의 소개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