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모바일

카카오톡 단톡방 만드는 방법 (카톡 단체방 만들기, 단톡방 초대 방법)

by 투데이2 2022. 10.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에 대한 방법을 안내해드리며, 어떻게 사람을 초대하고, 방을 생성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단체 채팅방 혹은 단체 톡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며, 여러명의 모임이 있거나, 많은 사람에게 전달사항이 있을 경우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능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만드는 방법 (카톡 단체방 만들기, 단톡방 초대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신 다음, [채팅]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채팅 탭으로 오신분들은, 오른쪽 상단의 +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실행-및-채팅-탭-페이지-화면

 

 

반응형

 

 

2. 우선, 대화방 생성을 위해 [일반채팅]으로 방을 만들어줍니다.

단체 방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며, 일반채팅으로 여러 사람을 초대하게됩니다.

 

카카오톡-새로운-채팅-선택-화면

 

 

3. '대화상대 초대'를 페이지로 넘어오게 된 화면입니다.

카카오톡의 친구 추가된 목록이 나오게 되며, 대화방에 초대할 사람들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선택이 되신 분들은 상단 오른쪽에 있는 [다음] 메뉴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대화상대-초대-장면

 

 

4.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 페이지로 넘어오게 된 화면입니다.

해당 채팅방의 그룹 명을 지정 후, [확인]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체 채팅방이 많이 없을 경우에는 상관 없겠지만, 대화 방이 많이 생성된 경우에는 알아보기 쉽게 그룹 채팅방 이름을 지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헷갈리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그룹-채팅-정보-설정-화면

 

 

5. '최종' 결과의 화면으로 '그룹채팅' 방이 생성된 화면입니다.

그룹 채팅방을 통해 많은 인원과 한번에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소식이나 대화 내용을 작성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룹채팅방은 2인 이상이 되었을 때 생성되는 방이며, 오늘 주제에도 있는 단톡방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단톡방 생성이 필요할 시 간단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단체방-생성된-화면

 

이상으로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에 대한 주제였으며, 필요에 따라 대화방을 생성해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채팅방의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며, 특징에 따라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할 수도 있는 내용(?) :

 

Q. 위 방법 외에 카카오톡 단톡방 만드는 방법은 없나요?

카카오톡 단톡방 만드는 다른 방법으로는 이미 만들어진 1:1대화방에 사람을 초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 대화방의 상단 오른쪽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 > 대화상대 초대 메뉴를 눌러 초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러 명과 대화방이 만들어지며, 단톡방으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단톡방이 만들어졌는데, 대화상대가 빠졌다면, 추가로 대화상대를 초대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Q. 단톡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단톡방에서 혹은 채팅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톡캘린더], [뮤직], [톡게시판], [투표], [링크] 등등 여러 메뉴들이 있으며,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하거나 투표 등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다음 글에서 제대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불복 게임이 필요한 경우, #사다리 타기, #제비뽑기 등을 통해 복불복 게임도 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