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kakaotalk)

by 투데이2 2022. 9.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글이며, 말 그대로 계정을 잊어버리셨거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고 싶으실 때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다음 사이트의 접속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1. 우선, 계정과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다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다음 포털로 이동을 해주신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사이트 바로가기

 

다음-공식-홈페이지

 

 

반응형

 

 

2. '카카오 계정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며, 하단에 있는 [카카오계정] 혹은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눌러주시면됩니다.

메뉴 명 그대로 카카오계정이 생각이 안나시는 분들은 카카오계정 메뉴를 비밀번호가 기억 안나신다면 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로그인-창-및-회원가입-화면

 

 

3. 우선, 첫 번째로 '카카오 계정 찾기'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화면에서 [카카오계정] 메뉴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신 분들은 하단의 [카카오계정 찾기] 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고,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시게 됩니다.

 

카카오계정-찾기-화면

 

 

4. '카카오계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휴대폰 본인인증, 닉네임 또는 전화번호, 닉네임 또는 이메일로 찾기, 총 5가지가 있으며, 자신이 자주 이용하시는 수단을 통해 선택 > 인증 > 아이디를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계정-본인인증-절차-리스트-화면

 

 

5. 이번에는 계정이 아닌 비밀번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통해 찾은 계정을 입력 > [다음] 메뉴를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계정-비밀번호-재설정-페이지

 

 

6. '비밀번호 재설정' 관련 페이지로 넘어오게 된 화면입니다.

계정 찾을 때와 마찬가지로 본인임을 인증해주셔야 하며, 원하는 수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이후에는 원하시는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복잡하거나 어려운 과정은 없으니 위 순서에 따라 진행만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본인인증-절차-진행-화면

 

이상으로 간단히 알아본 '카카오톡 계정 찾기 혹은 비밀번호 재설정'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 사용되는 계정과 비밀번호이며, 잊어버리신 경우의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

 

Q. 모바일에서 카카오 계정을 찾는 방법은 없나요?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신 다음,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 계정] 메뉴를 선택해, 가입한 이메일을 찾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접속된 상태여야 하며, 로그인이 되지 않았을 때는 찾을 수 없습니다.)

 

Q. 카카오 계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게 있나요?

카카오 계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다음, 멜론, 커뮤니티, 웹툰, 메일 등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이나 결제를 해야 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와 팁을 보고 싶다면, kakao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관련 페이지가 따로 있으며, 목록별로 자주 묻는 질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관련 참고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