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구글 계정 삭제 방법 (google 계정 탈퇴하기)

by 투데이2 2022. 9.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계정이 비슷하겠지만,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 있다면, 삭제를 해주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유출이 될 수 있으며,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해킹의 위험도 따를 수 있습니다. 가능성은 적겠지만,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 설명을 해두었으며, 구글 계정 삭제 방법을 PC와 모바일 두 환경 모두 정리를 해봤습니다. 환경에 맞게 참고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계정 삭제 방법 (google 계정 탈퇴하기)

 

1. 구글 계정 삭제를 위해, '구글(google)'의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로 들어오신 분들은 삭제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신 후 [프로필 아이콘 선택] - [Google 계정 관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PC의 환경부터 설명하며, 아래의 모바일 환경에서의 방법도 정리해두었습니다.

 

pc-구글-로그인-및-메뉴-선택-화면

 

 

반응형

 

 

2. 'google 계정 관리'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왼쪽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Google 계정 삭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삭제를 누르게 되면, 계정의 로그인이 진행이 되며, 로그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또한, 삭제 전 어떤 부분이 제거가 되는지 참고해주시는게 좋으며, 아래에 간단히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google 계정 삭제하기 관련 참고사항 :

  • 이메일, 파일, 캘린더, 사진, 등 계정의 저장된 데이터 콘텐츠가 모두 삭제됩니다.
  •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지메일, 드라이브, 캘린더, 플레이 등 구글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 계정을 사용하여, 유튜브나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앱, 영화, 음악, 게임 등 구독 콘텐츠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구글 계정이 삭제되게 되면,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 혹은 데이터에 대한 설명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계정 고객센터에서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pc-구글-계정-페이지-접속-화면

 

 

3. 이번에는 pc의 환경이 아닌 '핸드폰' 혹은 '모바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핸드폰을 열어 주신 다음 > 마찬가지로 구글의 접속 >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 [Google 계정 관리] 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로그인-및-계정-선택-페이지

 

 

4. 'google 계정' 페이지로 들어오신 분들은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눌러줍니다.

스크롤 화면을 조금 내려주신 다음, [google 계정 삭제] 메뉴를 눌러 계정 탈퇴를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의 환경에서 > 모바일 화면으로 바뀌었지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순서에 따라 위치를 확인해 주신 다음 진행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계정-데이터-및-개인-정보-보호-페이지

 

오늘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며, 처음 말씀 드린 부분과 같이 구글 계정이 불필요하다 생각드신다면 삭제의 과정을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글 혹은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요할 수 도 있는 정보

구글 계정 삭제 관련 필요할 수 있는 정보를 질문의 형태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말 그대로 필요할 수도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해 주실 분들은 간단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Q. 구글 계정을 실수로 삭제했는데 다시 복구가 가능한가요?

구글의 계정 복구 과정을 통해 복구를 할 수 있으나, 계정 삭제한 후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계정에서 데이터를 복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Q. 구글 계정이 아닌 지메일 서비스만 따로 탈퇴가 가능한가요?

지메일 서비스만 불필요한 경우, 구글 계정이 아닌 gmail 삭제가 가능합니다.

 

Q. 구글 계정 삭제시, 바로 탈퇴가 되나요?

google의 서비스 이용은 중단되나, 완전 삭제의 경우 1~2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google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