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다음 회원가입, 다음(daum) 이메일 주소 만들기

by 투데이2 2022. 9.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주제로 '다음 회원가입 혹은 다음 이메일 주소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다음의 가입하는 과정과 안내를 준비했으며, 어디에서 어떻게 가입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음(daum) 또는 카카오(kakao)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회원가입, 다음(daum) 이메일 주소 만들기

 

1. 다음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 우선, 다음(daum)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올려두었으며, 링크를 따라 접속을 해주신 분들은 로그인 창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2. 다음과 카카오과 합병이 되면서, 카카오 아이디로 다음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게됐습니다.

카카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 아이디를 입력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새로 다음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드리기 위해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눌러 계정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메뉴를 눌러주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가입 시작 메세지와 계정을 시작할 메뉴 2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있는 경우와 새 메일이 필요한 경우이며,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참고사항 :

  • [이메일이 있습니다.] : 기존 사용하고 있으신 이메일을 통해 카카오, 다음 회원가입을 하게됩니다.
  •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 새 이메일을 생성하여, 다음 카카오의 계정을 만들게 됩니다.

 

 

 

4. 저는 첫 번째 메뉴인 '이메일이 있는 경우'로 가입을 진행해봤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게 되며,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인증요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입력한 이메일의 접속을 해주신 다음 > 인증번호 적어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되신 분들은 [다음]을 눌러주세요. 

 

 

 

5. 마지막으로 '다음, 카카오계정' 로그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8~32자리로 입력을 해주신 다음, 동일하게 재입력 > [다음]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아이디가 생성이 되신 분들은 원하시는 다음 콘텐츠나 서비스에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회원가입 자체는 어렵지 않게 진행되며, 순서에 따라 진행만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다음 이메일 주소가 생성되며, 다음의 로그인을 해주신 후 > 이메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다음 회원가입 및 다음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에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회원가입하는지 궁금해서 오신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가이드를 정리해두었으며, 해당 서비스 이용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용할 수도 있는 정보 (?)

 

Q. 다음, 카카오 계정 가입 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다음, 카카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티스토리 블로그, 카페, 증권, 게임, 쇼핑 카카오톡, 멜론 등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Q. 카카오 계정을 하나 이상 만들 수 있나요?

다음 회원가입 메뉴에서 새 이메일 가입을 통해 카카오 계정 여러 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고 있으신 메일이 2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Q. 기존에 있던 다음 아이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음 포털 사이트 이동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 로그인창에서 [카카오계정 찾기] 혹은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눌러,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문의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카카오 혹은 다음 고객센터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질문을 하거나, 사람들이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