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모바일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 방법 (PC, 모바일)

by 투데이2 2022. 9. 23.

 

카카오톡 아이디를 추가할 때, 핸드폰 번호 등록이 아닌 ID를 검색해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번호 등록이 꺼려지거나, ID만 추가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오늘 주제와 같이 ID 검색 허용은 되어 있어야 하며, 친구추가 시 아이디가 안뜨는 경우 참고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주제와 같이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과 PC 두 환경 모두 설명을 해드리니, 자신이 자주 이용하시는 환경에 따라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 방법 (PC, 모바일)

 

1. 우선, 첫번째로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통해 카카오톡을 열어 주신 다음,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아이콘 선택 시 자신의 계정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며, 오른쪽 상단의 [설정]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실행-내-프로필-접속-화면

 

 

2. '프로필 관리'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카카오톡 ID] 메뉴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ID 페이지가 보이신 분들은 'ID 검색 허용' 목록을 확인해 주신 다음, 설정 유무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자신의 카톡 아이디를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지만, 반대로 허용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비활성화 버튼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관리-검색-허용-페이지

 

 

3. 이번에는 핸드폰, 모바일의 환경이 아닌 'PC'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신 다음,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pc-카카오톡-실행-및-설정-메뉴-선택-화면

 

 

4. '설정'창이 열리셨다면, 왼쪽의 [프로필]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페이지에서 하단쪽에 있는 '아이디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체크 상태는 현재 아이디 검색 허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비화성화 시키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와 모바일 환경만 다를 뿐 동일한 설정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순서에 따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pc-설정-프로필-화면

 

여기까지, 간단히 정리해 본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및 설정 방법' 관련 안내였습니다. 말 그대로 카카오톡(kakaotalk)에서 자신의 아이디가 검색이 되게 하고 싶은지, 아닌지를 설정을 할 수 있는 과정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