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유용한글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바로가기 (무료 검사 사이트 추천)

by 투데이2 2022. 9.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성격유형검사 중 하나로 자신의 성격은 어떤지,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등등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의 사이트를 알아보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러 사이트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함께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해보기 (무료 검사 사이트 추천)

 

1.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중, '16 Personalities'라는 곳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며, 간단한 문항 체크 후 디테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안내된 링크를 따라가거나, 포털의 검색해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로 오신 분들은 문항을 살펴보신 후, 체크 및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검사시 유의사항 : 

  •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최대한 정직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말 그대로 질문의 동의 쪽에 가깝다면, 초록 표시를 반대라면 비동의에 표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6-personalities-성격유형검사-사이트

 

 

반응형

 

 

2. '문항'을 '체크'하는 화면으로 가장 아래쪽을 보시면 [다음]의 버튼이 있습니다.

다음 문항으로 이어지게 되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성격-유형-검사-테스트-진행-화면

 

 

3. 모든 '선택'을 마치신 분들은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는 어떤 유형인지와 정신, 에너지, 본성, 전술, 자아 등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조금 화면을 내려보면, 자세한 해설 및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성격-유형-검사-결과-내용

 

 

4. 이제, 자신이 읽고 싶은 문항을 선택하거나, 차례대로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이 나온 성격유형은 어떤 부분이 강점이고 약점인지 살펴볼 수 있으며, 다른 문항들을 통해서도 여러 가지 해석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인적성-보고서와-자세한-성격유형-검사-결과-보기

 

여기까지, 간단히 안내해드린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무료 검사 사이트로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성격유형검사 사이트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며, 응용에 따라 여러 가지 볼 수 있는 점들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사이트들도 추천을 드리며, 재밌는 정보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테스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