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컴퓨터랑 끝말잇기 사이트에서 게임하기

by 투데이2 2022. 8. 18.

 

끝말잇기는 말 그대로 끝말을 이어나가는 게임으로 순서대로 돌아가며 진행이 됩니다. 예능으로는 '쿵쿵따'로 진행이 된 적도 있으며, 게임으로는 한게임이나 여러 서비스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는 서비스되고 있는 곳은 많지 않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끄투온라인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포스팅을 작성했었지만, 이번에는 컴퓨터와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랑 끝말잇기 사이트에서 게임하기

 

1. 컴퓨터랑 끝말잇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끄투온라인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여러 사람들과도 할 수 있지만, [연습] 메뉴를 통해 컴퓨터와 1:1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끄투리오 사이트(kkutu.io)로 이동해 주신 다음 [게임 시작] 메뉴를 눌러보세요. 

 

끄투온라인-메인-화면-게임-시작-전-이미지

 

 

2. [게임 시작] 메뉴를 눌러 대기화면으로 넘어오신 분들은 상단 위에 있는 [방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방 만들기에서 제목, 비밀번호, 인원, 게임 유형, 라운드 수/ 시간, 규칙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 중의 자신이 하고 싶은 유형만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컴퓨터와 1:1 하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간단한 룰 지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끄투-온라인-대기화면-및-방만들기-선택-화면

 

 

반응형

 

 

3. 방이 만들어지셨다면, 상단에 있는 [연습] 메뉴를 선택합니다.

연습 메뉴를 눌러줄 시, '연습' 설정 관련 창이 나오게 됩니다. 난이도, 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끄투온라인-연습-메뉴-선택-장면

 

 

4. 컴퓨터와 끝말잇기가 시작이 되며, 순서에 따라 '단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안내와 같이 채팅창의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 말 그대로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만 즐겨주시면 되고, 연습이 모두 되신 분들은 다른 사람들 혹은 친구들과도 게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와-끝말잇기-진행-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