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치감템 뜻과 종류별로 살펴보기

by 투데이2 2021. 11. 26.

 

리그 오브 레전드란 게임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상황이나 상대방에 챔피언에 따라 아이템 트리 혹은 룬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내용도 그 경우의 수 중 하나로 치감템을 예시로 들며 어떤 템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치감템의 뜻은 치유력 감소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회복력을 저하시켜, 상대방의 버프나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오기 위한 템트리 기도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있으며, 궁금해서 오신 분들은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롤 치감템 종류별로 보기

  • AP : 망각의 구, 모렐로 노미 콘, 화학공학 부패기
  • AD : 처형인의 대검, 화공 펑크 사슬검, 필멸자의 운명
  • 방템 : 덤블 조끼, 가시 갑옷

*해당 아이템들은 고통스러운 상처는 치유 및 회복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위 리스트는 간단하게 치감템의 종류이며, AP와 AD 챔피언이 갈 수 있는 공격 템과, 방어 아이템으로 선택해 갈 수 있습니다. 하위 템으로는 망각의 구, 처형인의 대검, 덤블 조끼가 있으며, 마찬가지로 선택을 통해 아이템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1. 하위 아이템

위에서 간단히 설명드린 하위 템으로 망각의 구(AP)와 처형인의 대검(AD)이 있습니다. 두 아이템 중 챔피언의 타입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되며, 하위 아이템이더라도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며, 자세하게는 설명을 읽어 사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치감템-하위템

 

 

2. 최종 아이템 (AP)

하위 아이템에서 완성을 시켰을 시 볼 수 있는 템으로 AP에서는 모렐노미콘과 화학공학 부패기가 있습니다. 두 아이템 모두 챔피언에 따라 선택을 하거나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설명이 적혀 있으니 간단히 읽어 보시고 필요에 따라 템트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주로 메이지 챔피언, AP 지수가 붙은 챔피언들이 많이 사용을 합니다.

 

최종-아이템

 

 

2-1. 최종 아이템 (AD)

두 번째로 AD의 최종 아이템입니다. 필멸자의 운명과 화공 펑크 사슬검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는 아이템입니다. 주로 원딜러 혹은 AD 딜러들이 많이 가는 템트리 중 하나입니다.

 

AD-최종아이템

 

 

3. 하위 + 최종 아이템 (방어)

마지막 방어 아이템으로 가시 갑옷이 있으며, 하위 템은 덤불 조끼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공격했을 시 체감 효과가 발동하게 되며, 보통 탱을 가는 챔피언들이 많이 가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방어-치감템

 

이렇게 롤에서 사용되는 치감템의 종류와 간단한 설명을 적어 봤는데요. 이런 치감템에는 이런 아이템이 있으며, 어떤 상황에 가면 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면 응용하기 더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아이템의 구성이나 간단한 공략들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됐길 바라며, 궁금하셨던 분들은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