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변경하는 방법

by 투데이2 2022. 4.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코드에서 사용되는 닉네임, 별명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채팅을 입력하게 되면, 처음 가입했었던 아이디를 통해 입력이 됩니다. 처음 설정했던 닉네임이 마음에 든다면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설정을 통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며, 언제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의 내용이 바로 이어지며,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변경하기

 

1. 디스코드의 접속을 해주신 후, [사용자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이디 오른쪽에 있고, 톱니바퀴에 아이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스코드-실행-설정-메뉴-선택하기

 

 

 

2. 바로 내 계정 페이지가 보이게 되고, '사용자명'의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 이메일이나, 사용자 프로필 변경을 하고 싶다면, 해당 메뉴를 눌러 변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설정-내-계정-페이지로-이동

 

 

 

3. '사용자명 변경하기' 창이 나오고, 사용자명의 입력된 아이디를 수정을 해주세요.

수정 후에, 비밀번호 입력과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닉네임 수정이 완료됩니다. 다시, 디스코드의 화면으로 넘어와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명-변경하기-창

 

 

 

4. 서버에 들어간 경우, 바로 수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신 다음, [서버 프로필 편집] 메뉴를 눌러주세요.

 

디스코드-서버-이동-메뉴-선택-화면

 

 

 

5. 서버 프로필이 간단히 나오며, 별명 수정란이 있습니다.

별명을 수정해 주신 다음, [변경사항 저장하기]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서버에서 변경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권한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따로 만든 방에서는 대부분 변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서버-프로필에서-별명-변경하기

 

여기까지,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채팅을 자주 이용하시는데, 닉네임이 불편하시거나 변경을 해보고 싶은 경우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iscord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