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디스코드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방법

by 투데이2 2022. 4.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코드를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는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앱을 설치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자주 사용을 한다면, 설치를 통해 사용을 하고 관리하는 게 좋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은 음성 채팅 기능을 활용을 잘하지 않지만,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같이 이용해야 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는걸 추천드리며, 이런 방법도 있다 알아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웹브라우저 로그인 및 이용방법

 

디스코드를 웹브라우저로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디스코드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조금 더, 간편하게 이용하기 위해 링크도 올려두었습니다. 직접 이동하시는 분들은 앞 내용처럼,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 로그인을 해주시면 동일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디스코드 로그인 페이지

 

discord-로그인-페이지-접속-전-장면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디스코드의 웹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동일하게 이용을 해주시면 되고, 처음이시라면 [친구 추가하기]를 통해 친구 추가 후 음성 대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된 친구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하위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뉴 중 [통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혹은 친구의 아이디를 클릭해 채팅으로 대화도 가능합니다.

 

*마이크가 안된다면, 자신의 계정 아이디 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왼쪽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친구나 지인분이 자신의 아이디를 알려달라고 한다면, 동일하게 위치해 있는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아이디#OOOO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스코드-웹브라우저-접속-장면

 

 

 

설정 메뉴를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음성 및 비디오]를 선택을 해주시면, 음성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녹음 장치와 출력장치를 직접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출력장치가 잘못되어 있거나, 장치가 제대로 연결이 안되있을 수 있으며,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도움말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해결이 안된 부분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 혹은 고객센터의 문의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텍스트, 알림, 단축키, 언어, 디스플레이 등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선택을 통해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설정-페이지-이동-음성-및-비디오-메뉴-보기

 

여기까지, '디스코드 웹브라우저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어떻게 접속하는지 궁금하셨거나, 디스코드의 사용법 자체를 모르셨다면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앱이 설치가 안되어있거나, 디스코드 다운로드를 원치 않으실 때 사용해 보시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