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세종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안내

by 투데이2 2024. 10. 21.

 

이번 글에서는 세종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안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에서 민원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참고하기 좋은 내용으로 안내되는 번호에 따라 민원 관련 업무에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민원실 관련 정보 안내 글로 '부서별 전화번호', '운영 시간', 등에 대해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민원이 필요할 시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종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안내

세종시청 민원실에서는 다양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며, 그 중에 가장 많이하는 민원 처리로 '여권 발급', '차량 등록', '생활 불편 신고' 등등이 있습니다. 일상적인 부분들도 많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세종시청의 대표 전화번호는 044-120번입니다. 평일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 번호로 전화를 할 때는 시간에 맞춰 전화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민원실' 주요 부서별 '전화번호' :

  • 여권 발급 및 교부 : 044-300-2932~5
  •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 증명 발급 : 044-300-2933
  • 취등록세 관련 문의 : 044-300-2980
  •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검인 : 044-300-5618

*세종시청에는 담당 업무별로 부서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연결하여 문의를 할 수도 있지만, 민원 업무가 정해져 있거나, 빠른 처리를 하시려면 담당 부서로 전화를 하여 문의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위 안내에 자신이 원하는 부서의 전화번호가 없다면, 사이트를 통해 찾아주셔야 합니다.

직접 이동하시는 분들은 세종시청 공식 홈페이지 [민원안내] - [민원콜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콜센터 페이지 바로가기

 

세종시청-홈페이지

 

 

'민원콜센터'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민원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표가 있습니다.

이 중에 마찬가지로 자신이 처리해야 될 민원 업무에 따라 전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로도 참고해주셔도 되니 편리한 방법으로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세종시청-민원-업무별-전화번호-안내

 

'민원실 방문 및 운영시간 안내'

민원 관련 내용을 안내 받으신 분들 중, 직접 방문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주소와 운영시간, 운영일 등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민원실 방문 시' 참고 정보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647, 세종시청 1층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2시 부터 1시)

운영 일 : 주중에만 운영,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온라인 민원 서비스'

신분증과 직접 발급이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해주셔야 하지만,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한경우 > 인증서를 통해 원하는 문서나 민원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세종시청 민원 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민원 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게 있나 확인해 두시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사이트나 정부24 사이트 등도 필요에 따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세종시청 홈페이지를 보시면, 민원 관련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세종시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세종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안내 글이었으며,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 안내를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