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강릉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민원실 전화번호 등 안내)

by 투데이2 2023. 5. 9.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안내해드리며, 강릉시청 안에있는 구인구직 정보 또는 민원실 전화번호 등 여러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시에 거주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정보이며, 안내에 따라 유용한 팁을 얻아가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정리해 두었으며, 사이트 링크, 사이트에 있는 콘텐츠 등등을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릉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민원실 전화번호 등 안내)

 

1. 강릉시청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으로 지금 진행되고 있는 공지사항의 배너들과 메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보고 싶은 내용이 있어 오신 분들은 메뉴를 따라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공간, 강릉시청의 시정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시정소식], 분야별로 필요한 내용을 볼 수 있는 [분야별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배너들을 보시면 강릉시 관련 유용한 혜택을 얻을 수 있거나 볼 수 있는 볼거리, 공지사항, 시 관련 소식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릉시청-홈페이지-상단-페이지

 

 

2.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화면을 조금 내려보시면, '강릉소식' 또는 '자주찾는정보'의 퀵메뉴들도 볼 수 있습니다.

강릉소식은 말그대로 강릉시청에서 들려주는 강릉 관련 소식지 입니다. 어떤 참여 공간을 소개하거나, 행사, 페스티벌 이벤트 등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아래로 내려가보시면, 사람들이 자주찾는 정보의 퀵메뉴도 있습니다. 링크도 걸어두었으며,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이동해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강릉시청 홈페이지 자주찾는 정보 바로가기 :

 

강릉소식-자주찾는-정보-메뉴

 

 

3. 사이트 하단 쪽을 보시게 되면, 민원행정서비스 관련 안내와 강릉 소통공간도 볼 수 있습니다.

소셜로 연결이 되며, 해당 소셜을 통해 강릉시청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는 점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로 민원에 따라 또는 소통 관련 보고 싶은 내용에 따라 클릭해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강릉시청-홈페이지-메인-하단-페이지

 

 

4. 마지막으로 채용정보가 있는 페이지로도 이동을 해봤습니다.

강릉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 [취업정보] - [채용정보] 메뉴를 통해 일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시판을 클릭해 내용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채용정보 제목, 작성자, 파일유무의 리스트가 나오게 되며, 채용정보를 읽어 지원 여부를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채용정보 페이지 외에도 왼쪽 메뉴를 보시면, 교육 강좌나 강릉시일자리센터의 메뉴도 있습니다. 

 

강릉시청-채용정보-게시판

 

이 외에도 강릉시 관련 볼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이 있으며, 이 사이트의 들어온 목적에 따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강릉시 관련 관광 목적이라면, 관광 정보도 볼 수 있으며,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지도, 복지 등등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 메뉴들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필요하신 부분은 천천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하며, 다음에도 유용한 생활정보 또는 유용한 팁들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