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모바일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변경 방법 (kakaotalk id)

by 투데이2 2023. 4.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또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그대로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나 기존 아이디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에 참고하기 좋은 내용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간단히 정리해 두었으니, 순서대로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변경 방법

 

1. 우선 카카오톡(kakaotalk)을 실행해 주신 다음,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카카오톡-실행-첫-화면

 

 

2. 프로필 창이 열리셨다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톡-프로필-페이지

 

 

반응형

 

 

3. '프로필 관리' 페이지가 나오셨다면, 카카오톡 ID 목록을 확인해주시면됩니다.

지금 설정되어 있는 카카오톡 아이디가 나오게 되며, 확인 후 적어두시거나 원하는 곳의 활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카카오톡 ID의 터치를 해주세요.

 

프로필 관리에서 볼 수 있는 정보 :

  • 프로필 관리 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이메일, 내 프로필QR을 볼 수 있습니다.
  • 내 홈 표시, 생일 알림 설정도 할 수 있으며, 유저에 따라 표시 또는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관리-페이지

 

 

4.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선택했다면, 카카오톡 ID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변경]을 눌러,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 페이지 안 설정 및 안내 :

  • 카카오톡 ID 페이지 안에서, ID 검색 허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ID는 1회에 한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실 때 신중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카카오톡-ID-페이지-아이디-검색-허용-설정하기

 

 

5. 카카오톡 ID 변경 페이지로 들어온 화면으로 변경할 아이디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아이디 변경 시 참고해야 될 사항도 읽어보신 후 변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디 변경 시 참고 :

  • 영문, 숫자 특수문자 빼기(-), 밑줄(_), 마침표(.)를 포함하여 4~20자를 지원합니다.
  • 카카오톡 아이디는 최초 설정 후 한 번만 변경 가능하니 신중히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ID-변경-페이지

 

여기까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변경 방법에 대한 안내 글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메신저 아이디를 알려줄 때 사용이 되며, 사업을 할 때나 소셜 아이디를 입력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드린 부분과 같이, 자신의 아이디 확인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통해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아이디 확인 후 마음에 안드시거나, 사업상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도 변경 과정까지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