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엣지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by 투데이2 2023. 4. 12.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그대로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생성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기 좋으며, 자주 가는 사이트가 있을 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간단한 예시를 통해 설명을 정리해 두었으며, 순서에 따라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엣지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 주신 다음, 오른쪽의 쩜쩜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앱] - [이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엣지-실행-및-앱-메뉴-선택

 

 

2. '앱 설치' 팝업창이 열리며, 바로가기를 생성할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름 입력 후, [설치]를 눌러주시면, 앱 생성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엣지-앱-설치-창

 

 

3. '설치된 앱'이라고 표시가 되며, 하단의 '이 앱을 사용하여' 목록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 주제이자 목적인 바로가기를 만들기 위해,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바로가기 외에도 작업 표시줄 고정, 시작 화면에 고정, 장치 로그인 시 자동 시작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부분이 있다면 체크 후 [허용]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해당 사이트 링크로 이동되는 바로가기 생성이 되어 있으실 겁니다.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 지 확인을 해주신 다음, 필요에 따라 다른 아이콘 생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된-앱-설정-창

 

여기까지, 엣지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엣지를 통해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안내이며,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아이콘 생성이 가능하며, 자주 가는 사이트를 바로 이동이 가능해, 편리한 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크롬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서 만드는 방법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