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다음글카페 전체쪽지 및 전체메일 수신 설정하는 방법

by 투데이2 2023.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글카페 전체쪽지 또는 전체메일 수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그대로 가입한 카페의 쪽지나, 메일의 수신 설정 안내로 안내에 따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신 설정을 원치 않으시거나, 반대로 수신 설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기 좋으며, 카페에 접속해 간단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글카페 전체쪽지 및 전체메일 수신 설정하는 방법

 

1. 수신 설정을 하고 싶은 가입된 카페로 이동을 해주세요.

카페로 이동을 해주신 분들은 내 정보에 ▼표 아이콘을 눌러주신 다음, 연필 모양의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카페-이동

 

 

2. 안내에 따라 버튼을 눌러주셨다면, '내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수신설정 목록을 찾을 수 있으며, 전체메일 또는 전체쪽지 부분을 체크 또는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신을 원하시는 분들은 체크를 반대로 수신을 원치 않는다면 체크 해제를 통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설정 외에도 내 정보 수정에서 수정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이메일/ 성별,나이/ 최종방문일 공개 여부, 카페 활동 이미지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카페 일 경우 또는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이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카페-내-정보-수정-페이지

 

여기까지, 다음글카페 전체쪽지 및 전체메일 수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다음글카페에서 수신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에 대한 안내이며,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위 설명에도 있지만, 수신 설정 외에도 카페 활동 관련 여러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카페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