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유용한글

커리어넷에서 직업정보 찾기 (CareerNet)

by 투데이2 2022. 10. 5.

 

커리어넷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로대학 정보 홈페이지 입니다. 사이트 명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사이트를 통해 여러 직업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상담을 받거나 검사를 받는 등에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중 직업관련 정보를 알아 볼 예정이며, 주제와 같이 커리어넷에서 직업정보 보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아래 간단히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커리어넷에서 직업정보 찾기 (CareerNet)

 

1. 커리어넷에서 직업정보를 찾기 위해, 커리어넷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사이트는 검색엔진 혹은 포털 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로도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통해 사이트로 넘어오신 분들은 메뉴 중 [직업정보]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선택과 동시에 여러 직업들의 종류를 볼 수 있으며, 검색에 따라 자신이 찾고 있는 리스트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커리어넷 직업정보 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 이용 및 검색 팁 : 

  • 자신이 찾고 있는 직업이 있다면, 검색창에 바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 적성유형별, 조건별, 직업 분류별을 선택해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적성유형별로 검색을 해보면, 신체나, 손재능, 공간지각, 음악 등이 연관된 직업이 나오게 됩니다.
  • 더 세분화해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러 리스트 중 선택을 통해 결과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커리어넷-직업정보-찾기-메뉴-선택-화면

 

 

반응형

 

 

2. 직업 중 독특해 보이는 '선장 및 항해사'를 선택해 봤습니다.

위에서 검색한 결과 리스트를 통해 찾아 본 정보이며, 자세히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화면이기도 합니다. 직업에 대해서는 아래 참고 이미지로도 나오지만, 직업개요, 준비방법, 직업전망, 능력/지식/환경, 이 직업을 보는 회원특성 등등의 대해 나오며, 궁금하신 내용을 찾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직업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으며, 자신이 일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학과나 진로관련 자료 등을 볼 수 있는 등, 직업 관련 여러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필요에 따라 자료를 찾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커리어넷-직업정보-선장-및-항해사-선택-결과

 

이상으로 간단히 알아 본 '커리어넷에서 직업정보 찾기' 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주제 그대로 커리어넷 사이트를 통해 직업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한 안내이며, 여러 직업 정보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찾아보신다면, 워크넷과 같은 사이트가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사이트를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사이트들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