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무료폰트

본고딕(Noto Sans CJK KR) 공식 다운로드 받기

by 투데이2 2022. 9.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인 본고딕, 'Noto Sans CJK KR'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트는 Google Fonts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폰트에 대한 테스트, 라이선스 등등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폰트 설치를 위해 오신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본고딕(Noto Sans CJK KR) 공식 다운로드 방법

 

1. 폰트 설치를 위해 '구글 폰트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 링크는 아래 올려두었으며,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download family]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고딕 폰트의 압축 파일이 나오며, 해제 후 font 폴더에 업로드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구글 폰트 본고딕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google-font-noto-sans-korean-페이지-접속-화면

 

 

반응형

 

 

2. 본고딕 폰트를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상단 탭 메뉴 중 [type tester]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직접 폰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말 그대로 테스트해보는 공간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폰트의 굵기 색상, 크기 등등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noto-sans-korean-type-tester-페이지

 

 

3. 'Glyphs'를 눌러보면, 해당 폰트 자음, 모음, 영문 등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하는 탭과 마찬가지로, 폰트의 느낌을 볼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noto-sans-korean-glyphs-페이지-한글자씩-보기

 

 

4.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할 수 있는 [About & license]의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게 되면, 라이선스에 대해 나오게 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에 따라 무료지만, 저작자를 표시해야 되는 경우도 있으며, 해당 폰트 사의 문의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상업적 이용이 아니라면 상관없겠지만, 상업적 이용이시라면 라이선스는 필히 참고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본고딕-라이센스-관련-페이지

 

여기까지, 간단히 정리해 본, 'noto sans CJK KR'폰트의 다운로드 및 소개 관련 글이었습니다. 해당 폰트 혹은 서체가 필요하셔서 오셨다면, 위 내용을 간단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폰트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