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무료폰트

나눔고딕 다운로드 (상업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by 투데이2 2022. 8.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눔고딕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해드리며, 해당 폰트를 어디에서 설치해야하는지 궁금하셨다면,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꼴 관련 간단히 설명부터 드리면, 나눔고딕은 문서의 본문에도 잘 사용할 수 있는 폰트로 제작되었으며, 글자 끝이 날카로운 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친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주제에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시는 작업물에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나눔고딕 다운로드 방법

 

1. 나눔고딕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로 들어오시면, [네이버가 개발한 글꼴 모음 보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는 포털의 검색해 들어가실 수 있으며, 편의 상 아래 링크도 걸어두었습니다.

 

나눔 글꼴 폰트 설치 페이지

 

한글한글-아름답게-메인-페이지

 

 

2. 사이트 이동과 버튼을 눌러 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3가지의 카테고리 및 메뉴가 나오게 되며, 가장 상단에 있는 [나눔 글꼴]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나눔 글꼴 소개

  • 소개 글 : 네이버가 한글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을 다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 글꼴 수 : 34종
  • 용도 : 본문, 제목 겸용
  • 폰트 타입 : TTF 자동 설치형 Windows용
  • 라이선스 : 무료

 

나눔-글꼴-메뉴-선택-화면

 

 

3. '나눔 글꼴 메뉴'를 선택하면, 나눔 글꼴에 속하는 여러 서체들의 리스트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중의 가장 첫 번째에 있는 '나눔고딕'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됩니다. 굵기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압축 파일을 받아 폰트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눔고딕 메뉴를 눌러주시면, 미리 볼 수 있는 화면과 어떤 폰트인지에 대한 설명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나눔-폰트-리스트-나열된-화면

 

 

4. '나눔고딕 선택'시 나오는 팝업창입니다.

글꼴 굵기와 크기를 선택하여, 폰트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작성해 주신 후, 자신이 사용할 곳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글꼴 설명과 웹폰트 CSS Font 코드 등의 정보도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정리해 본 '나눔고딕 다운로드'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해당 폰트를 설치하고 싶어 오신 분들은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라며, 위 안내된 링크와 페이지를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설명에도 적어드렸지만, 나눔고딕 외에도 여러 종류의 폰트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같이 다운로드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폰트의 하나로 본문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서체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