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스타크래프트 투혼맵 다운받기 (맵 미리보기)

by 투데이2 2021. 8. 30.

 

스타크래프트(Starcraft)는 다시 부활했다고 말해도 될 만큼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그리고 방송을 통해 시청을 하고 있는데요. 아프리카 tv나 유튜브에서 시청도 가능하며, 예전에 봐왔던 프로게이머들의 개인화면을 편하게 볼 수도 있게 됐습니다. 또한 새로운 문화이기도 한 스폰 대결이라던지, 재밌게 진행하시는 BJ들이 참여하는 등의 요소들도 여러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한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은 투혼 맵에 대한 가벼운 소개와 다운로드를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제목에도 나와 있지만, 스타에서 쓰이는 맵 중 하나로 무려 10년 전, 프로리그 때부터 사용되어 이어져 오기도 했습니다. 가장 벨런스가 잘 맞는 맵? 국민 맵?으로도 불리며, 지금역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maps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투혼맵 다운로드 안내

아래 파일을 첨부해 두기도 했지만, 맵은 직접 받는 것도 가능하며 단순하게 게임의 접속만 해주시면 됩니다. 투혼으로 만들어놓은 사람들의 방을 들어가주시면 자동으로 다운이 받아지며, 스타크래프트 맵 폴더에 받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4)+투혼+1.3.scx
0.16MB

 

가장 많이 사용되는 1.3 버전의 투혼 맵입니다. Starcraft 폴더에서 Maps 폴더를 찾아 업로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받아보기

Custom Games에 들어가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투혼이라 입력을 해주신 다음, 다른 유저들이 만들어 놓은 방을 접속해 보세요.

 

스타 방 들어가기

 

 

 

 

방 접속

접속을 하시면, 1~100%까지 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폴더에 업로드하는 걸 안내드렸는데요. 동일한 폴더로 다운이 받아지며, maps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방 접속 및 맵 다운

 

 

 

 

투혼 1.3 미리보기

시작 전의 미리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맵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창이 나오게 되며, 위치를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시, 5시, 7시, 11시 총 4군데에 랜덤으로 위치가 지정되며, 이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과 같이 직접 파일을 받아 업로드해주시거나, 방에 들어가 받으시는 방법 2가지가 있으며 자신이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년이나 됐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맵 중 하나이며, 오랜만의 즐기시는 분들도 반가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스타 맵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 봤으며,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투혼 맵 미리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