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반응속도 테스트 해보기 (Human Benchmark)

by 투데이2 2021. 8. 8.

 

반응속도 테스트는 말 그대로 어떤 주제가 있으면, 상황에 따라 클릭을 하거나 반응을 하게 되는 게임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무언가를 눌러야 하거나 그 외에 다른 방향으로 진행이 되곤 합니다. 하나의 사이트로 예를 들면 빨간 표시에서 초록색 표시로 변할 때 바로 클릭을 하여, 테스트를 하기도 하며, 거기에 따른 간단한 분석 및 순위표에 대해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진행이 되며, 바로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순발력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 안내와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두었습니다.

 

 

 

Human Benchmark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반응속도 관련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휴먼 벤치마크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이 이어집니다. 

 

human benchmark 사이트

 

Reaction Time Test Guide : 

  • When the red box turns green, click as quickly as you can.
  • Click anywhere to start.

 

반응속도 테스트로 빨간 상자가 녹색으로 변할 때 자신이 반응할 수 있는 최대한의 속도로 클릭을 하라고 합니다. 또한, 박스네의 아무곳이나 클릭하시면 게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반응속도 테스트 화면

 

첫 장면으로 Wait for green이 나왔고 가이드대로 초록색 표시가 나올 때 클릭을 해주면 됐습니다. 한번, 진행을 해보신다면 쉽게 이해가가 가실 겁니다. 

 

 

 

 

결과보기

 

마지막으로 결과의 화면이 나오면서 끝이 납니다. 다시 시작하시려면 화면을 클릭해 주시면 되고, 간단하게 테스트 관련 내용 문구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간단히 읽어주실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테스트 관련 해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시험은 반응 시간을 측정하는 간단한 도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273밀리 초라고 합니다. 또한 이 테스트는 컴퓨터와 모니터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으며, 시간/높은 프레임 속도 모니터를 사용하면 점수가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런 점들도 감안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통계에 대한 내용이나, 전체 기록의 대한 부분도 나오는 점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이 테스트 관련하여 간단히 참고? 의 내용이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