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블리자드 배틀넷 다운로드 설치 방법 (Battle.net)

by 투데이2 2022. 5. 14.

 

블리자드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등등의 게임을 하기 위해 배틀넷(Battlenet)이라는 런처부터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개별로 받을 수 있었지만, 블리자드의 개발과 업데이트로 하나의 런처 프로그램으로 관리 및 설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런처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뿐 아니라 메신저나, 소식 등을 전달받을 수 있으며, 해당 게임사를 즐기기 위해 필수가 됐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며, 주제와 같이 배틀넷 다운로드의 내용으로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 배틀넷 다운로드 방법

 

1. 배틀넷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블리자드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블리자드 사이트로 들어오시게 되면, 오른쪽 상단의 [Battle.net 앱 다운로드]가 보이며,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블리자드-공식-사이트

 

 

 

2.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 주셨다면, 설치 과정이 바로 진행됩니다.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 체크를 해주신 다음, [계속]을 눌러주세요.

 

배틀넷-다운로드-시작-언어-선택-장면

 

 

 

3. 설치 위치를 확인해 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실행시, 배틀넷 실행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attle-net-설치-창

 

 

 

4. 배틀넷 앱이 모두 설치되고, 실행된 모습입니다.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고,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고, 비밀번호나 로그인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 [로그인 문제 해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배틀넷-로그인-접속-장면

 

 

 

5. 처음 설치하신다면, 간단한 가이드부터 시작됩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전체 게임, 친구 창, 설치 등등 안내가 나오며, 인터페이스 관련 소개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게임을 설치해 플레이해주시면 되고, 그 외에도 친구와 대화를 나눈다거나 게임 소식을 보는 등으로 활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배틀넷-실행-인터페이스-가이드-설명-화면

 

여기까지, 블리자드의 런처 프로그램인 '배틀넷 다운로드' 관련 안내였습니다. 간단하게 설치과정과 어디에서 받는지에 대한 정리이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