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

by 투데이2 2022. 5.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Steam)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커뮤니티나, 게임 평가글 등등을 사용하시게 되면, 계정에 대한 기록이 남게 됩니다. 또한 프로필이 공개로 설정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프라이버시상 불편하거나, 보이기 싫으신 분들은 비공개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방법을 정리해두었으며, 순서대로 따라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팀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1. 스팀 사이트 혹은 Steam 런처를 실행해주세요.

이어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계정 아이디 선택 > [내 프로필 보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에서 비공개로 설정

 

steam-런처-실행-및-접속-화면

 

 

 

2. 다음으로 [프로필 수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아래 이미지 빨간표시를 참고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내-프로필-보기-페이지

 

 

 

3. 프로필 관련 페이지로 넘어오셨다면 왼쪽의 [공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팀-설정-관련-페이지

 

 

 

4. 상단에 보시면, 프로필 공개 유무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클릭 후 [비공개]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공개 유무 외에도 게임 세부 정보나, 친구 목록, 보관함 등등도 비공개를 하거나 다른 조건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공개-설정-프로필-비공개-변경-선택-화면

 

여기까지, 간단히 알아 본 '스팀 프로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이 공개되지 원치 않으신다면 위 설명을 참고해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위 설명도 있었지만, 프로필 외에 다른 친구 목록, 보관함, 게임 세부 정보 등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team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