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게임

스팀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 안내

by 투데이2 2022. 4.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디가 필요하며, 접속을 통해 여러 가지 게임을 설치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이고, 지금도 게임을 즐기신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탈퇴나 삭제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가 여러 개인 경우 관리가 힘들다면, 탈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 혹은 이유로 인해 스팀 아이디가 필요 없으시다면, 아래 과정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팀(Steam)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

 

1. 우선, 스팀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팀-공식-사이트-로그인-버튼-선택하기

 

 

 

2.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 하셨다면, 하위 메뉴를 눌러주세요.

나오는 메뉴 중, [계정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스팀-계정-정보-메뉴-선택-장면

 

 

 

3.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내려보면 [내 Steam 계정 삭제하기]란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눌러주시면, 상세한 내용이 나오며,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steam-계정-정보-페이지-삭제-메뉴-선택-화면

 

 

 

4. '계정 삭제 요청 제출하기'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정리한 글로, 소유 중인 이름, 이메일 주소, 주민번호, 게임 라이선스, 커뮤니티 프로필, 선물, 보관함, 지갑 자금을 포함한 개인정보들은 삭제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이나 참고 글은 간단히 읽어보신 후, 아래 양식을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의견 총 3가지를 작성하게 되며,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계정이 완전히 삭제되는 데는 기간이 필요하며, 30일 동안 잠금 처리가 진행됩니다. 한 달이 지나게 되면 메일이 와 삭제를 완료시킬 수 있습니다.

 

계정-삭제-요청-제출하기-페이지-입력창

 

스팀의 계정, 아이디가 불필요해졌을 경우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그전에 자신이 쓰는 아이디의 게임 리스트나 중요한 부분이 없나 체크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거를 하면 복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라이선스 관련 부분은 잘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스팀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궁금하셨거나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팀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