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 방법 (BlueStacks),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by 투데이2 2022. 4.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블루스택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것처럼, 모바일 게임이나 앱을 컴퓨터로 실행해주는 소프트웨어로 게임을 하거나 모바일로 간단한 테스트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으로는 녹스나 미뮤, LD 플레이어 등이 있기도 하며, 사용자의 선호하는 부분에 따라 플레이어를 선택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중 블루스택의 대한 설치 안내이며, 바로 아래부터 가이드 내용이 이어집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 방법

 

1. 블루스택 설치를 위해, BlueStacks의 공식 사이트로 먼저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포털의 검색을 해주시거나 안내되는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사이트를 오신 분들은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은 현재 5의 버전과 10의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오늘은 BlueStacks 5로 다운로드를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 공식 사이트

 

블루스택-공식-사이트-화면

 

 

 

2.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블루스택의 인스톨러가 받아집니다.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luestacksinstaller-받아진-장면

 

 

 

3. 인스톨러의 화면으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따로 설정하실 부분은 없으며, 설치 경로정도만 지정하게 됩니다. 저는 이미 다운로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로 나오는데요. 이전에 받으셨던 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업데이트로 나오기도 합니다. 

 

블루스택-설치-창-다운로드-진행-화면

 

 

 

4. 블루스택 설치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바로 게임을 설치해 즐기고 싶다면, [플레이 스토어] 메뉴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누르게 되면, 구글 접속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 접속을 해야 하며, 안드로이드 관련 앱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실행-메뉴-인터페이스-화면

 

 

 

5. 구글 플레이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상단 쪽의 검색창이 위치해 있으며,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는 추천, 인기 차트, 키즈, 프리미엄, 카테고리 등으로 분류된 카테고리에 접속해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게임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자세히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설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접속-및-검색-장면

 

설치 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 설치 후, 열기를 눌러 실행만 해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 자체가 쉽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에 크게 어렵진 않으실 겁니다. 다음에는 블루스택 관련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서도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으로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으며, 호환이나 속도도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 설치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블루스택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