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Epic Games)

by 투데이2 2022. 4. 2.

 

에픽게임즈는 여러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발사이자 기업으로 여러 게임들을 유통하며, 배급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유명한 게임으로는 GTA5, 포트 나이트, FM 등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게임들을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게임들을 받기 위해선 에픽게임즈 런처가 필요하며, 런처를 통해 게임을 받거나 관리하는 등에 사용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며, 런처 관련 설치와 사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지니 참고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1. 설치를 하기 위해 먼저, 에픽게임즈(Epic Games) 공식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1. 사이트로 들어오신 분들은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줍니다.
  2.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msi라는 설치 파일이 받아지게 됩니다.
  3. msi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아래 간단한 참고 과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Epic Games 사이트 바로가기

 

epic-games-store-page

 

 

 

2. Epic Games Launcher 설치 창이 열리게 됩니다.

[설치]를 눌러 다운로드르를 받을 수 있으며, 폴더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변경]을 눌러 바꿔주시면 됩니다.

 

epic-games-launcher-설치-창

 

 

 

3. 설치 창을 통해 다운로드를 모두 하신 분들은 런처가 실행될 겁니다.

런처 실행 시, 로그인을 먼저 하게 되며,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들을 통해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에픽게임즈로 가입해 로그인했으며, 지금 보고 계신 분들은 편하신 서비스를 통해 접속 및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접속-화면

 

 

 

4. 런처 로그인 후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러 게임들을 볼 수 있는 스토어가 나오게 되는데요.

자신이 받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검색을 해주시거나, 리스트 중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런처-실행-및-스토어-화면

 

 

 

5. 여러 리스트들 중 게임 하나를 선택해 들어간 페이지입니다.

[받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게임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저는 무료 게임을 받았지만, 보통은 유료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유료 게임일 경우에는 구매 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Trackmania-게임-페이지

 

 

 

6. [받기]를 눌러주셨다면, 구매하기 페이지로 넘어오셨을 겁니다.

보고 계신 게임은 무료의 게임이기 때문에 0원으로 표시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구매 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읽어 보시고, [주문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문-및-구매-화면

 

 

 

7. 게임이 다 받아지셨다면, [받기]의 버튼이 [라이브러리에 있음]으로 바뀌셨을 겁니다.

메뉴를 눌러 주시면, 라이브러리로 이동되게 되며, 라이브러리를 통해 게임을 실행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두-받은-상태

 

 

 

8. 라이브러리 넘어온 화면입니다.

앞 내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페이지이며, 게임을 관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게임의 설치까지 끝난 상태이며, 원하시는 게임을 선택해 즐겨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에픽게임즈-라이브러리-게임-리스트-화면

 

여기까지,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에픽게임즈 플랫폼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런처를 어디에서 받는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위 과정을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런처 자체도 가벼운 편에 속하며, 사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해당 서비스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한 줄 정리 :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 > 설치 파일 받기 > 실행 > 스토어에서 원하는 게임 찾기 > 구매/ 설치 > 라이브러리 > 실행

 

에픽게임즈 관련 다른 글 :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목록 (+받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