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소프트웨어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카카오TV 플레이어)

by 투데이2 2023. 5.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팟플레이어 또는 카카오TV(kakaoTV) 플레이어의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와 같이, 다음 팟플레이어 설치를 위해 오신 분들이라면 아래 정리되어 있는 설치 안내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과, 어떤 플레이어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카카오TV 플레이어)

 

1. 다음 팟플레이어 설치를 위해 카카오TV 팟플레이어 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 TV 팟플레이어 안내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게 되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스톨러 파일이 하나 받아지게 되고, 실행 후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안내 관련 정리 글, 참고하고 설치하기 :

  • 팟플레이어는 PD(생산자)에게 LIVE 방송을 위한 강력하고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 팬들에게는 편안한 시청 실시간 채팅, 쿠키, 선물, 응원하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안내되는 페이지에 [도움말] 메뉴를 눌러 팟플레이어 관련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TV안내-팟플레이어-설치-페이지

 

 

반응형

 

 

2. 인스톨러를 받아 실행하시게 되면, '팟플레이어-64비트 설치' 창이 열리게됩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이 가능하며, 설치 시작 전 모든 프로그램 종료를 해주시는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팟플레이어-64비트-설치-인스톨러

 

 

3. 다음으로 사용권 계약 페이지로 이동하게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전 사용권 계약 내용 확인을 하게 되며, 확인 후 [동의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사용권-계약

 

 

4. 다음 과정으로 '구성 요소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을 하게 되며, 불필요한 부분은 체크 해제를 필요한 부분은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기본 설정으로 선택해 주신 후 >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팟플레이어-구성-요소-선택-화면

 

 

5. 팟플레이어가 설치 될 위치를 선택하게 됩니다.

'설치 폴더'를 그대로 진행시키고 싶다면 [설치]를 다른 장소에 설치를 하고 싶다면 변경 후 [설치]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팟플레이어-설치-폴더-위치-지정

 

 

6. 해당 경로로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팟플레이어 실행하기를 통해 바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코덱이나 인코더, 디코더를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선택 후 [닫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 모든 설치 과정을 마치고 팟플레이어를 실행해본 결과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팟플레이어 사용을 해주시면 되고, 시청을 하실분들은 검색창의 검색을 방송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방송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간단한 메뉴 관련 설명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팟플레이어 화면 메뉴 정리 : 

  • 화면 하단의 재생 도구를 통해 플레이 스탑, 빨리 넘기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톱니바퀴 또는 메뉴 아이콘을 눌러 팟플레이어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팟플레이어로 방송을 하고 싶다면 [방송하기]를 누른 후, 설정 후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자주 보는 방송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창의 검색어를 입력 후 시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검색창 아래의 TV+, Live, PD, MY 등을 분류를 선택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일반 플레이어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사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눌러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팟플레이어-실행-및-화면-가이드

 

위 간단히 설명드린 부분 외에도 팟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을 자르거나, 캡처, 동영상 녹화, 실시간 자막 번역 기능 등등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설치 관련 안내 글로 설치 위주로 정리를 해드렸지만, 다음에는 팟플레이어로 할 수 있는 기능 또는 사용법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다음/ 카카오TV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관련 주제였으며, 해당 플레이어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앞에 말씀드린 내용처럼 다음에는 사용법 관련 주제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소프트웨어 또는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플레이어 설치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