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소프트웨어

V3 Lite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안랩 무료백신 프로그램)

by 투데이2 2023. 5. 1.

 

안녕하세요. 오늘은 V3 lite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3 Lite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Ve Lite는 안랩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거나 감염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보조 기능으로 컴퓨터를 최적화 시킬 수 있는 또는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으며, 컴퓨터 이용시 여러 유용한 점을 갖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며, 오늘은 간단한 설치 안내와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3 Lite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안랩 무료백신 프로그램)

 

1. V3 Lite 설치를 위해 AhnLab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안랩 사이트로 오신 분들은 상단의 [제품] - [V3 Lite]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V3 Lite 페이지로 오신 분들은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인스톨러 파일이 하나 받아지게 되며, 실행 후 >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제품소개나 주요기능 등의 내용도 볼 수 있으니 설치 전 또는 설치 중에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랩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V3-Lite-다운로드-페이지

 

 

2. 설치 파일을 실행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AhnLab V3 Lite 설치 창이 열리셨을 겁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권장 사항과 같이 실행 중인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해주시는게 좋습니다.

 

AhnLab-V3-Lite-설치-창

 

 

3. 다음 설치 과정으로 사용권 계약 관련 내용이 나오게됩니다.

간단히 읽어 보신 후, 사용권 계약의 동의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V3-Lite-설치-사용권-계약-동의-창

 

 

4. 동의를 해주신 분들은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 주신 후 [설치]를 눌러주시면됩니다.

해당 경로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마침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V3-Lite-설치-경로-선택-및-설치-진행하기

 

 

5.' AhnLab V3 Lite 설치 마침' 화면으로 [마침]을 눌러 V3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간단한 기능 설명과 사용법 관련 내용도 전달드리니 간단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Ahnlab-V3-Lite-설치-마침-화면

 

 

반응형

 

 

6. AhnLab V3 Lite가 실행된 화면으로 왼쪽 메뉴 또는 메인화면에 있는 메뉴들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내되는 메뉴를 한번씩 클릭해보시고,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어떤 검사와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요 메뉴 소개 :

  • [PC 최적화] : PC의 최적화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레지스터나 인터넷 임시파일 정리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빠른 검사] : 컴퓨터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검사를 빠르게 검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외에도 왼쪽 [PC 보안], [PC 관리], [서비스], [안티랜섬웨어], [설정] 버튼 등이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또는 필요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컴퓨터를 관리하거나, 컴퓨터를 보호하는 기능들이 있으며, 선택을 해보시면서 필요한 메뉴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Ahnlab-V3-Lite-백신-프로그램-실행-pc-보안-상태-확인

 

설치 페이지에서도 안내드렸지만, 다운로드 페이지안을 보시면, [제품소개], [주요기능], [사용환경]등 해당 백신의 여러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보고 싶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사이트의 내용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떤 기능을 갖고 있고, 어떤 제품인지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V3 Lite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주요 기능 :

  1. 실시간 진단, 빠른검사/ 정말검사 : PC 사용시 의심스럽거나 확인되지 않은 위험으로 부터 사전 방역하고 치료를 합니다.
  2. PC 최적화 : PC의 부팅 속도 또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때 또는 프로그램 실행이 원활하지 않을 때, PC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랜섬웨어 보안폴더 : 중요한 파일 저장된 폴더를 '랜섬웨어 보안 폴더'로 지정하여, 사용자가 허용한 프로세서 외에는 랜섬웨어 보안 폴더 접근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Ahn Lab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

  • V3 zip 2.0 : 안전한 글로벌 표준 압축 프로그램 (무료)

*이 외에도 V3 365 Clinic, V3 Office Security 등등 무료 체험 이용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V3 Lite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관련 주제였으며, 해당 설치가 궁금해서 오신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여 설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관련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