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c, 모바일)

by 투데이2 2022. 11.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와 같이 유튜브(Youtube)에서 자동재생을 끄는 방법에 대한 안내이며, 해당 기능이 불편하셨거나 해제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PC 그리고 모바일 모두 설명을 해드리며, 자신이 원하는 환경에 맞춰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및 해제 방법 (pc, 모바일)

 

1. 우선, 첫 번째로 PC에서 자동재생 끄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페이지로 들어가 주신 다음, 동영상 하나를 재생시켜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시 아래에 보조 메뉴들이 나오게 되며, 그 중의 재생 바? 표시로 된 아이콘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아래 빨간 표시를 보시면 이해가 더 쉽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반대로 눌러주시면, 자동 재생이 꺼지게 되며, 언제든 수시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pc-유튜브-자동재생-끄기-버튼-선택-화면

 

 

반응형

 

 

2. 이번에는 pc가 아닌 모바일에서도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도 동일하게 유튜브 페이지 접속과 동영상 파일을 하나 재생시켜주시면 됩니다. 아이콘 역시 동일하게 위치해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눌러 자동재생을 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설정 방법으로 아예 설정을 통해 자동 재생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3번 부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앱-유튜브에서-자동재생-끄기

 

 

3. '유튜브'에 우선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해당 아이콘 클릭을 통해 설정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유튜브-앱-설정-페이지-접속

 

 

4. '설정'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자동재생] 메뉴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자동재생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자동재생-목록-선택하기

 

 

5. '자동재생'의 페이지로 휴대전화/태블릿 오른쪽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자동재생이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으로 반대로 돌려주시면 해당 기능이 해제가 됩니다. 유튜브 페이지에서 직관적으로 자동재생을 끌 수도 있지만, 해당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재생-페이지-에서-자동재생-끄는-화면

 

이상으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관련 가이드 였으며, 해당 기능을 해제하고 싶을 때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언제든 끄고 키고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사용을 해주시거나 반대로 해제를 하고 싶을 땐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