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3가지 방법 (포털, 명령 프롬프트, 네트워크)

by 투데이2 2022. 1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제와 같이 '내 컴퓨터의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의 방법을 통해 알아 보며, 가장 간단하게는 포털 사이트를 통해 또 다른 방법으로는 명령 프롬프트와 네트워크 속성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해 봐주시면 되고, 상황이나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안내에 대해서는 아래 정리되어 있으며,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방법

 

1. 우선, 가장 첫번째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혹은 구글, 다음에서 ip 주소를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여러 포털 중 네이버를 활용했으며, 아래 예시 화면과 같이 ip 주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ip 주소 관련 궁금하신 분들은 [IP 주소란?]을 통해 내용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네이버-ip-주소-검색-결과

 

 

2. 포털 사이트 혹은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에는 컴퓨터 내에서 알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주세요. 실행창에서 아래 보이는 화면과 같이 'cmd'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실행-창-연-화면

 

 

3.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나오셨다면, 입력 창에 'ipconfig'라 입력해줍니다.

여러 결과 내용들이 나오며, ip 주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4번 내용을 이어서 참고해주세요.

 

명령-프롬프트-에서-ipconfig-검색

 

 

4. 이더넷 어댑터 목록에서 'IPv4 주소'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여러 네트워크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정보를 확인해 주신 후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명령-프롬프트-ip-주소-확인-및-결과-보기

 

 

5.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i>를 눌러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설정'창이 열리셨다면, 왼쪽 메뉴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속성]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및-인터넷-설정-창

 

 

6. [속성] 메뉴를 눌러 이더넷 화면으로 넘어오셨다면 IPv4 주소 목록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는 ip 정보 이며, ip 정보 외에도 링크 속도나 ip 할당 편집 등도 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네트워크 설정 관련 혹은 관련하여 꿀팁 정보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넷에서-ip-주소-확인하기

 

이상으로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으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ip를 확인하고 싶을 때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들이며,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참고하기 :

  • ip를 가장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포털의 검색해 보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 ip 주소 뿐 아니라, 다른 네트워크 정보를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이 안될 경우는 명령 프롬프트 혹은 네트워크 설정창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