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정보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알아보기 (coupangplay)

by 투데이2 2022. 10.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제에도 있듯이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플레이(coupnagplay)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성인인증을 어디에서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 등등이 참고하기 좋은 글이며, 아래 안내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진행하는 과정을 정리해두었으며, pc로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

 

1. 우선, '쿠팡플레이의 접속'을 해주신 후, 성인인증이 필요한 콘텐츠로 이동을 해줍니다.

아래 참고 이미지는 임의로 하나의 콘텐츠를 들어갔으며, 18+세 이상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들어오신 분들은 [재생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플레이-접속-및-성인인증-콘텐츠-이동

 

 

2. [재생하기] 버튼을 눌러주셨다면, '성인인증' 팝업이 열리게됩니다.

이 정보 내용은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정보통신망...이란 내용이 나오며, 간단히 읽어주신 후 [성인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인인증은 1년에 한번 필요하며, 인증 후 자유롭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성인인증-팝업창

 

 

3. [성인 인증하기]를 눌러주셨다면,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게됩니다.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해 주신 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은 해당 계정과 동일한 명의에 핸드폰이여야 하며, 만 19세 이상이 되야 성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를-통해-인증-시작하기

 

 

4. 3번에서 간단한 입력과 인증을 마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연령인증완료!'라고 메세지가 나오며,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시 쿠팡플레이의 화면으로 넘어와 보고 싶은 콘텐츠를 보거나 성인인증해야 볼 수 있었던 콘텐츠들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플레이-연령인증완료-팝업-창

 

이상으로 '쿠팡플레이 성인인증'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으며, 필요에 따라 참고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과정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어렵지 않게 인증을 할 수 있으며, 1년에 한번만 해주시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할 수도 있는 내용 :

 

Q. 쿠팡플레이 성인인증은 PC에서는 할 수 없나요?

위 안내해드린 방법은 모바일 앱을 통해 성인인증하는 과정이며, pc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pc 쿠팡플레이 페이지에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pc버전 홈페이지가 따로 있으며,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통해 성인인증 및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 쿠팡플레이로 이동을 해주신 후, 동일하게 성인인증이 필요한 콘텐츠로 이동 >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됩니다.

 

Q. 다른 사람의 핸드폰으로 인증이 가능한가요?

다른 사람의 핸드폰으로 성인인증은 할 수 없습니다. 해당 가입된 계정과 핸드폰 명의가 같아야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성인인증 관련 콘텐츠를 볼 때마다 인증을 해야 하나요?

위 안내에도 적어드렸지만, 1년에 한번만 해주시면 되고 이후에는 성인인증 팝업창이 안나오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