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소프트웨어

오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oCam) - 무료 PC 녹화 프로그램

by 투데이2 2022. 8.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PC 녹화 프로그램인, '오캠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소프트(ohsoft)에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제목에도 있듯이, 화면을 녹화하거나 캡처를 하는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간단하고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위와 같은 목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정리되어 있으며, 어디에서 어떻게 설치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oCam) - 무료 PC 녹화 프로그램

 

1. 우선, 설치를 위해 '오캠' 공식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걸어두었으며, 이동을 해주신 후 상단의 [오캠]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캠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양 정보

  • CPU : Pentium4 2.5Ghz
  • 메모리 : 1G RAM
  • 그래픽카드 : 1024*768, 16비트 이상
  • 운영체제 : 2003 / Vista / 윈도우 7~10
  • 라이선스 : 비영리 개인 무료
  • 사이트 링크 : 오캠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오캠-다운로드-페이지-접속-화면

 

 

2.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셨다면, 다운로드 관련 목록 및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가장 상단의 오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간단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면, 함께 설치를 진행해주셔도 좋습니다.

 

ohsoft-다운로드-목록

 

 

3. 설치는 간단하게, 사용자 계약 동의 창만 나오게 됩니다.

동의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고, 설치 이후 실행만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이 매우 가볍기 때문에 30초? 이내로 파일이 받아지셨을 겁니다.

 

oCam-설치창

 

 

4. 설치를 마치고 오캠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제, 원하시는 화면을 지정해, 녹화 혹은 캡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래 간단한 가이드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캠 사용법 가이드

  1. 녹색 가이드 선을 이용해, 화면을 저장할 영역을 지정해줍니다.
  2. 화면 지정이 되신 분들은 [녹화], [캡처] 중 목적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화면이 녹화 혹은 캡처가 되게 되며, 저장 후 원하시는 곳의 활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 [옵션]을 눌러 녹화 관련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 설명을 드린 메뉴 외에도 게임 녹화나 소리 녹음 등도 필요에 따라 활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oCam-실행-및-화면-영역-지정하기

 

여기까지, 오캠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디에서 설치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오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PC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가볍고, 쉽게 사용하기 좋은 소프트웨어로 추천을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